고객사별 매출 비중은 ▲북미 66% ▲아시아태평양 12% ▲중국 12% ▲유럽 중동 아프리카(EMEA) 5% ▲일본 5%다. 전년동기대비 북미 고객사 비중이 7%포인트 빠졌다. TSMC는 애플 제품을 독점 생산한다. 애플은 2020년 주력 스마트폰을 예년에 비해 한 분기 늦은 4분기 본격 판매했다.
작년 4분기 투자액은 84억6000만달러(약 10조500억원)다. 2021년 전체 투자액은 300억4000만달러(약 35조7000억원)다.
한편 작년 전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5874억2000만대만달러(약 68조2300억원)다. 전년대비 24.9% 확장했다. 영업이익률은 40.9%다. 전년대비 1.4%포인트 감소했다.
연간 7nm 이하 공정별 매출 비중은 ▲5nm 19% ▲7nm 31%다. 스마트폰과 HPC 매출액이 각각 44%와 37%를 차지했다. 북미 고객 비중은 65%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