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버전스

[언택트추석] 메타버스부터 프랑스 VR여행까지, 비대면 놀거리 풍성

최민지
-‘집콕 명절’ 통신3사 언택트 서비스 눈길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000명대 육박하는 가운데, 안전한 비대면 추석 연휴를 지내고 싶다면 ‘집콕 놀거리’에 주목해 보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통신3사는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을 접목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를 맞아 SK텔레콤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아바타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인플루언스 그룹 100여명 이프렌즈들은 ▲집에서 즐기는 ‘홈트 트레이닝’ ▲아바타로 각자의 개성넘치는 노래실력을 뽐낼 수 있는 ‘이프랜드 노래방’ ▲연애상담 ▲연기수업 ▲밸런스 게임 ▲메타버스 라디오 등 50여개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연휴 기간 이프랜드 모임을 주도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이프랜드 출시 후 성황리에 진행된 ‘김미경 아바타 특강’, SBS비즈 시사‧교양 프로그램 ‘빅퀘스천’ 등 인기 콘텐츠를 연휴 기간 이프랜드 내에서 다시 한번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아리랑TV의 ‘심플리K팝’ ‘애프터 스쿨 클럽’ 등 K팝 관련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다. 오는 22일까지 이프랜드 내에서 퀴즈를 맞추는 고객에게 ‘쉐이크쉑 쉑쉑버거 신제품 딜리버리’ 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연휴 가족과 집콕 중이라면, 기가지니 노래방을 이용해보자. KT는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에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기가지니 노래방은 TJ커뮤니케이션, 금영엔터테인먼트와 제휴해 집에서 말로 편하게 노래를 검색하고 부를 수 있는 서비스다.

KT는 TJ 코인노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일 N곡 챌린지’ 이벤트를 시행한다. 지난 17일부터 10월7일까지 이벤트 기간 신규 월정액 가입자 혹은 1년 가입자 중 이용일수가 많은 고객을 선정해 TJ블루투스 마이크(10명), 홍삼정 스틱(50명)을 순차 제공할 예정이다.

금영노래방의 경우, 지난 17일부터 10월11일까지 모든 이용권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치킨세트, 편의점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코로나19로 직접 방문이 어려워진 해외 관광지와 뮤지컬 무대도 가상현실 콘텐츠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VR’을 통신사 무관하게 누구나 무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대표적인 콘텐츠는 ‘안녕-프랑스’ 시리즈다. 20여편 실감 콘텐츠를 통해 노트르담 대성당, 에펠 탑, 센강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여행지 방문부터 클로드 모네 작품, 바흐 콘서트 같은 문화· 예술 감상까지 가능하다. 해외 유명 여행지를 하루 동안 투어하는 ‘원데이 트립’ 시리즈도 주목할 만하다. 고객은 런던, 빈, 베를린, 베니스, 파리, 홍콩, 싱가폴, 시드니, 로마 등 21개 도시를 가상현실로 만나볼 수 있다.

U+VR에서는 예술의전당과 협업을 통한 실감형 공연 ‘SAC ON SCREEN’ 시리즈도 서비스한다. 뮤지컬, 오페라, 발레 등을 제공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볼 수 없었던 인기 공연 및 하이라이트 영상을 객석 1열에 앉아 관람하듯 생생하게 제공한다. 고객은 마술피리, 햄릿, 셰익스피어 페리클레스, 인형의 집 등 인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