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언택트 추석] ‘집콕’ 즐길거리, 네이버·카카오에 다 있다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오는 22일까지 추석 연휴가 이어진다.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 강화로 이번 명절에도 집에서 가족끼리 휴일을 보내거나 혼자 추석을 지내는 ‘집콕족’들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표 인터넷 서비스 네이버와 카카오가 풍성한 명절 이벤트를 마련했다. 웹툰·웹소설과 영화 추천 등은 물론 카페 커뮤니티·소셜미디어(SNS) 등을 통한 비대면 모임 이벤트까지 각종 정보와 즐길거리를 모아봤다.

◆ 추석 연휴, 웹툰·웹소설 정주행 어때요?

네이버웹툰에서는 ‘고수’ ‘입시명문사립정글고’ 등 과거 인기작들이 추천 완결 라인업에 추가돼 하루 한 편 무료 감상할 수 있다. 또 16일부터 24일까지 웹툰 ‘유미의세포들’과 ‘유미의세포들 외전 : 프로 직장인’을 관심웹툰으로 등록하고 각 3화 이상 열람 시 추첨으로 유미 굿즈 패키지(100명)가 지급된다. 16일부터 22일까지 매일 1개 웹툰 작품을 골라 10화 이상 열람했을 때도 추첨 1000명에게 쿠키 10개가 주어진다.

네이버 시리즈에서는 연휴 기간 인기 웹소설을 정주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나 혼자 만렙 뉴비’ ‘광마회귀’ 등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 장르의 인기 작품 7종 중 매일 1작품씩 하루 10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또 18일부터 24일까지 ‘황후를 훔친 이는 누구인가’를 포함한 19종의 로맨스 인기 작품 700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감상 회차에 따라 최대 10개 쿠키가 지급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웹툰 입문자들을 위해 준비한 맞춤형 웹툰 가이드 ‘이땐이툰!’(이럴 땐 이 웹툰)을 통해 오랜 시간 독자에게 사랑받은 자타공인 ‘명작’ 웹툰들을 소개한다. 카카오웹툰에서 ‘흡혈고딩 피만두’부터 ‘이미테이션’ ‘트레이스’까지 긴 추석 연휴를 풍성하게 채울 ‘정주행’ 필수 스테디셀러 작품들을 볼 수 있다.


◆ 시리즈온에서 영화도 보고 캐시도 받고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워 위드 그랜파’ ‘트루먼쇼’ 등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국내외 영화 13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캐시 트럭’ ‘조제’ ‘펜트하우스2’ ‘골때리는 그녀들’ 등 인기 영화와 방송 프로그램을 최대 50% 할인하는 이벤트도 있다.

16일부터 22일까지 영화 2편 이상 구매 혹은 방송 2회 차 이상 구매 이용자 중 각각 500명씩 총 1000명을 추첨해 ‘1000캐시’ 쿠폰을 증정하는 ’추석맞이 할인혜택 더하기 1000명에게 캐시선물!‘ 이벤트도 눈 여겨 볼 만하다. 그 외에 18일부터 22일까지 최대 1만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추석맞이 캐시선물 룰렛 이벤트’도 열린다.

추석에 어떤 영화를 불지 고민된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영화 추천’'을 검색해보자. 네이버 지식베이스에서 그동안 내가 참여한 ‘좋아요’ 정보를 바탕으로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를 추천해준다. 만약 네이버 영화 서비스가 처음이라면, 내가 지금까지 봤던 영화 중 재미있었던 작품을 3개 이상 선택하면 된다. 더 구체적인 추천을 받고 싶다면, 장르 및 관람등급 필터를 조절해 취향에 꼭 맞는 다양한 영화들을 볼 수 있다.

◆ ‘오디오’만 있어도 좋아…비대면 모임 해볼까

네이버 바이브는 음악과 함께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바이브가 지난달 도입한 새로운 소셜 오디오 서비스 ‘파티룸’에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파티룸은 뮤직 스트리밍과 인터넷 음성통화(VoIP)를 결합한 서비스로, 가족·친구·연인 등과 실시간으로 음성 대화를 나누며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다.

파티룸에서 수행해야 할 미션은 ‘파티룸 출석하기’, ‘파티룸에 친구 초대하기’, ‘파티룸을 직접 만들어 친구들과 함께 음악 듣기’ 세 가지다. 26일까지 각 미션의 인증샷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의 네이버 폼으로 제출하면, 선착순 1만명에게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3000원이 지급된다. 또 이벤트 기간 가장 많은 파티룸 참여자를 모은 호스트 1명에게는 소니 SRS-HG10 스피커를 선물할 예정이다.


카카오의 오디오 기반 소셜미디어(SNS) ‘음(mm)’에서는 강수진, 강희선, 남도형, 박지윤, 전태열, 정미숙 등 인기 성우 6명과 함께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 ‘성우 어벤져스 - 한가위 보름달을 지켜라’를 진행한다. 성우 6인이 영화 ‘어벤저스: 인피니트 워’를 패러디한 오디오 드라마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참여자들도 직접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는 후문이다.

멜론 역시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서비스 ‘멜론 스테이션’에서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하루 두 편씩 새로운 방송을 공개한다. 20일 오전 10시 박선영 아나운서의 영화음악 프로그램 ‘영화& 박선영입니다’를 비롯해, 20일 오후 2시 인기 캐릭터 DJ뽀로로가 진행하는 ‘뽀로로의 뽈륨을 높여요’, 21일 오후 6시 NCT127이 출연하는 SM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전용 프로그램 ‘SMing’ 등을 각각 들어볼 수 있다.

◆ 네이버 엑스퍼트로 취미 클래스 도전

일대일 상담·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엑스퍼트는 코로나 여파로 올 추석에도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을 이용자들을 위해 캔들과 샴푸바 등 향기 소품을 직접 만드는 취미 클래스 할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VOD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며, 클래스에 필요한 재료도 별도 준비할 필요 없이 원하는 장소로 받아볼 수 있다. 10월3일까지 클래스 페이지에서 수강료 할인 쿠폰을 내려받으면 된다.

이 밖에도 네이버 엑스퍼트는 ‘'2021 랜선 추석 tip’ 스페셜 페이지를 운영한다. 집콕 요리, 운동, 취미, 정리·수납, 재테크 등 추석 연휴기간 유용하게 수강할 수 있는 5개 주제별 VOD 클래스 기획전도 제공할 예정이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