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쿤텍(대표 방혁준)은 3월 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에서 보안 담당자,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품질 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화이트소스 실습 및 오픈소스 무료 교육 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교육 과정은 글로벌 오픈소스 SW 전문기업인 화이트소스의 오픈소스 관리 솔루션을 활용했다. 오픈소스 SW의 보안 취약점과 라이선스 및 품질에 대한 전반적 이해를 위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화이트소스 실습을 진행해 오픈소스의 올바른 사용을 위한 실용적이고 핵심적 관리 방안도 제시한다.
쿤텍은 오픈소스와 관련된 기본적 이론과 실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화이트소스 사용에 초점을 맞췄다. 오픈소스 개요 및 동향, 오픈소스SW 거버넌스의 이해와 관리, 오픈소스SW 보안취약점과 피해 사례, 오픈소스SW 라이선스의 이해와 분쟁 사례, 개발단계에서의 오픈소스 관리 방법, 오픈소스 점검 실습(도구 사용 실습), 오픈소스 관리 자동화로 교육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교육 과정은 오는 13일 판교 경기창조경제 혁신센터 3층 강의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오픈소스 솔루션 관리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등록은 쿤텍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교육과 관련된 문의는 전화(02-2659-0088) 및 이메일(cwon@coontec.com)을 이용하면 된다.
쿤텍 방혁준 대표는 “지난해 쿤텍의 무료 오픈소스 교육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올해도 화이트소스 실습을 병행한 오픈소스 무료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