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하이웍스,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 기능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가비아가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지 않고 자사 솔루션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가비아는 자사 그룹웨어 ‘하이웍스’ 사용자가 회계업무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하이웍스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 기능’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웍스 전자세금계산서는 인터넷 납세 서비스인 홈택스에 접속하지 않고도 하이웍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고 계산서 전송 상황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에 추가된 역발행 기능은 매입자(소비자)가 세금계산서 내역을 작성해 매출자(공급자)에게 발급을 요청하면 매출자(공급자)가 확인 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는 방식이다. 매출자(공급자)가 매입자(소비자)에게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해 주는 정발행과는 반대되는 개념이다.
가비아는 많은 사용자가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도록 하이웍스 첫 도입 고객에게 전자세금계산서 100건을 무료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비아는 “부가가치세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자가 확대돼 전자세금계산서 이용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하이웍스 전자세금계산서 역발행 기능을 이용하면 매출자와 매입자 모두 쉽고 빠르게 회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