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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맵모빌리티, 올해 3분기 매출 763억원…“올 뉴 티맵 효과 가시화”

이나연 기자
[ⓒ 티맵모빌리티]
[ⓒ 티맵모빌리티]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올해 3분기 티맵모빌리티 매출 763억원, 분기순손실 248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동기대비 30.8%, 1.19% 증가한 수치다. 다만 순이익율로는 32.6%를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9.5%포인트 개선됐다.

티맵모빌리티는 2023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 763억1800만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30.8% 증가했다. 각 사업 분야에서 고른 성장세를 나타낸 데 더해 지난 9월 출시된 ‘올 뉴 티맵(TMAP)’ 효과가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매출 증가에 가장 크게 기여한 영역은 ‘모빌리티 라이프’로 전년동기대비 131% 상승했다. 여행수요 증가로 렌터카는 52% 성장을 기록했으며, 공항버스 역시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빠르게 회복 중이다. 주차 및 광고 사업 역시 각각 233%, 48% 상승하는 등 올 뉴 TMAP 효과가 반영됐다.

지난 9월 티맵모빌리티는 TMAP 플랫폼에 길안내·주차·대리·전기차 충전 등 운전자 위주 서비스에 더해 대중교통을 통합했다. 공항버스 조회 및 예약 기능 신규 도입, 공유 자전거 및 숙박 예약 서비스 등을 출시하며 다양한 모빌리티 라이프 영역을 확장 중이다.

이후 TMAP 신규 가입자는 한 달 만에 65만명, 버티컬 서비스 전환율은 1.4배 늘었다. 대중교통 활성화 사용자는 2.5배, 장소 조회 사용자도 2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목적지 주변의 추천 장소 정보를 제공하는 TMAP 장소상세 방문자는 6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확인됐다.

TMAP 오토·API·UBI 등 데이터 영역은 68%, 대리운전·발렛·화물 등 모빌리티 플랫폼 중개 서비스 영역은 전년동기대비 14% 상승했다.

이재환 티맵모빌리티 최고전략책임자(CSO)는 “3분기 올 뉴 TMAP 출시 이후 버티컬 서비스 활성화 및 모빌리티 라이프 신규 영역의 성장 기회가 가시화됐다”며 “통합 모빌리티를 기반으로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는 동시에 수익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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