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GS네오텍은 국제 표준 정보보호 인증인 ‘ISO27001’을 취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27001은 대표적인 국제표준화 기구인 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관리체계에 대한 국제 표준이다.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인증 제도로 꼽힌다. 인증 획득은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기술적 보안 등 정보보호 관리와 관련된 11개 영역 및 133개 항목에 대한 국제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진행된다.
GS네오텍은 ISO27001이 정보보호정책, 운영, 접근통제, 사고 대응 등 정보보호에 대해 얼마나 잘 계획하고 구현하며, 점검 및 개선하는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인증이 수여된다고 전했다. 매년 사후 심사 및 갱신 관리가 이어진다.
GS네오텍은 이번 인증을 통해 CDN/클라우드, MSP/차세대 컨택센터 사업의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는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시장에서 GS네오텍의 기술력과 신뢰성, 안전성을 증명했다는 설명이다.
GS네오텍 보안팀 김성민 팀장은 “이번 국제 표준 ISO27001 인증 취득으로 국내 ISMS와 ISO27001 인증을 동시 보유한 CDN/클라우드 MSP/차세대 컨택센터 서비스 기업이 됐다. 이를 계기로 GS네오텍은 국내외 시장 표준에 맞는 정보보호관리체계와 고객의 중요 데이터 관리 등 더 높은 안전성과 신뢰성을 갖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서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관련 법령이 강화되는 만큼, 앞으로도 한발 앞선 수준 높은 보안으로 고객과 파트너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전문 기업들과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국내외 보안 인증을 지속적으로 확보하여 고객들에게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부연했다.
한편 GS네오텍은 국내 1위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사업자이자 1세대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MSP)이다. 아마존웹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네이버클라우드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