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GS네오텍(대표 남기정)이 국내 최초로 ‘AWS ISV 파트너 패스(Amazon Web Service Independent Solution Vendor Partners Path)’를 인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GS네오텍이 국내 최초로 인증한 AWS ISV 파트너 패스는 비즈니스 운영 시 필요한 소프트웨어나 데이터 및 서비스를 구매하고 배포, 관리할 수 있는 자격이다. AWS 마켓플레이스(AWS Marketplace)를 통해 AWS MSP파트너사가 SaaS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AWS 인증 보증수표다.
이로 인해 GS네오텍의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국내 및 글로벌 고객에게도 AWS에서 검증한 SaaS를 노출 및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역량 홍보 효과도 함께 얻을 수 있게 된 것이다.
GS네오텍은 이번 인증을 통해 자체 개발 SaaS인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통계 서비스’(Amazon CloudFront Analyzer Service)를 선보인다.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 통계 서비스는 아마존 클라우드프론트의 각종 통계 정보와 로그 파일을 분석해 주요 통계 정보를 직관적으로 시각화하여 제공한다. 또한, AWS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지표나 추가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GS네오텍 이상오 DX본부장은 이번 인증과 관련하여 “AWS로부터 국내 최초로 SaaS에 대한 검증을 받은 만큼 GS네오텍의 고품질 SaaS의 개발 역량이 더욱 많이 알려지길 바란다”라며 “그동안 GS네오텍 매니지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국내 및 글로벌 고객에게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