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KITRI, 사이버 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이종현
유준상 KITRI 원장(중앙)과 상장을 수여받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 학생들
유준상 KITRI 원장(중앙)과 상장을 수여받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 학생들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은 2021년도 사이버 가디언즈 정보보안 교육 운영 지원사업에 참여한 6개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이버가디언즈 경진대회’ 시상식을 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진대회에는 총 26개 팀이 참했다. 11월 10일 학교별 상위 2개팀으로 추려 본선을 진행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것은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팀이다. 우수상 2개 팀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세명컴퓨터고등학교가, 장려상 2개 팀은 선린인터넷고등학교와 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팀에게는 과기정통부 장관상이, 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은 팀에는 KITRI원장상와 한국정보보호학회장상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허승환 학생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적용해 경진대회 문제를 해결하며 많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다. 스스로 많이 성장했음을 느낀다”고 전했다.

유준상 KITRI 원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의 급속한 변화와 경쟁의 흐름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우수한 정보보안 전문가가 필요하다”며 “사이버 가디언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정보보안 역량을 향상시켜 미래를 이끌어나갈 리더가 되길 바란다”꼬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