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이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앞세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흥행몰이에 나선다.
2일 SSG닷컴은 이날부터 29일까지 ‘SSG랑 미니언즈랑 노랑’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SSG닷컴은 이벤트 페이지 곳곳에 미니언즈 캐릭터를 배치하고 이마트 시그니쳐 색상인 노란색으로 전반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적립금 제공과 경품 증정 이벤트, 기획 상품 제안까지 실질적인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구매 횟수에 따라 SSG머니를 적립해주는 ‘프리퀀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7만원 이상 3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5000원을, 5번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2만원을 적립해준다. 신규 고객 또는 올해 첫 구매 고객은 두 번째 구매부터 적립금을 제공한다.
15일까지는 참여 고객에게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하는 ‘사천성 미니언즈 짝맞추기’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22초 안에 같은 쌍의 카드를 모두 찾은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미니언즈 플로깅 키트’가 포함돼 있는 ‘와사비, 바나나맛김(300명)’ 그리고 ‘스타벅스 망고바나나 기프티콘(100명)’, ‘SSG머니 3000원(100명)’을 증정한다.
11일까지는 미니언즈와 협업 상품을 보유하고 있는 입점업체와 함께 기획 상품 16종을 특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동원 참치와 크래커’를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SSG닷컴이 캐릭터 마케팅을 계속 선보이는 이유는 매출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상반기 SSG닷컴 식품 카테고리에서 미니언즈 기획 상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02% 가량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1,2차에 걸쳐 진행한 ‘오반장 찐팬을 찾습니다’ 굿즈 증정 이벤트에는 총 6000여명 고객이 몰렸다. 이 기간(21.06.07 ~ 21.07.18) 오반장 할인 코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했다.
이경준 SSG닷컴 e프로모션팀 팀장은 “어른과 아이들 모두에게 친근감을 주는 미니언즈 캐릭터를 통해 고객에게 쇼핑하는 즐거움을 주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오반장’, ‘미니언즈’ 등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