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9400개 CU편의점서 티몬 택배 찾는다
- 내달 중 슈퍼마트 상품 대상 우선 실시…24시간 수령 가능
- 향후 신선식품·당일N시간 배송 등 협업 확대 예정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모바일 커머스 티몬(www.tmon.co.kr)을 운영 중인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국내 최대 규모 CU(씨유) 편의점 사업자인 BGF리테일과 택배 픽업(Pickup)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바탕으로 티몬은 향후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로 확대시켜 나갈 방침이다.
현재 전국에 분포한 CU(씨유)편의점은 9400여곳이다. 앞으로 티몬 고객은 배송 상품을 구입 할 때 자신의 집이나 직장 등 근처의 CU 편의점에서 24시간 수령할 수 있다. 택배 보관이 힘든 고객이거나 낯선 이의 방문이 우려되는 여성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같은 편의점 픽업 서비스는 기존 도서와 음반, 화장품몰 등 일부 전문몰을 중심으로 서비스되거나, 일부 소수 점포 무인 로커(사물함) 형태로 선보인 적은 있으나 티몬과 같은 종합 쇼핑몰에서 전 상품군 대상, 전국 단위로 시행되는 것은 업계 최초다.
회사 측은 시스템 구축을 통해 내달 중 슈퍼마트 상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먼저 실시하고 점차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티몬은 CU(씨유)의 점포 배송 인프라를 활용해 ‘신선식품 배송’ 및 ‘당일 N시간 배송’ 등 새로운 물류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BGF리테일과 협업 관계를 확대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 마케팅 및 상품개발과 독점 프로모션 딜 진행 등의 차별적인 서비스를 도모하겠다는 구상이다.
BGF리테일의 류왕선 상품본부장은 “유통환경이 급변하는 가운데 소비자만족의 접점을 찾는 과정에서 양사의 경쟁력과 서로에 대한 필요가 정확히 일치함을 알 수 있었다”라며 “이번 제휴로 기업의 목적과 고객을 위한 최상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티켓몬스터의 하성원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BGF 리테일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잇는 현재까지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O2O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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