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사회공헌 캠페인 ‘소셜기부’ 2년 연속 1억원 돌파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운영 중인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에서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So speCial Give)’를 11월까지 진행한 결과, 총 1억3045만원이 모금돼 2년 연속 1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티몬의 소셜기부는 소셜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유일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창업연도인 2010년 12월부터 매달 한 번씩 비영리단체들과 함께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모금을 진행하고 있다.
티몬 소셜기부는 한 달에 한번 모금이 필요한 비영리단체들이 아무런 비용지불 없이 모금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우선 일반상품 기준 하루 수 천만 원 이상의 매출이 나오는 PC 및 모바일의 메인화면 노출을 지원 받는다. 더불어, 티몬의 전문 디자이너 및 에디터, 포토그래퍼가 컨텐츠 가공을 책임져 안타까운 사연들이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다.
올해 소셜기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밀알복지재단, 기아대책 등 세 곳의 비영리단체와 함께 했다. 이 중 어린이재단과 2월, 7월에 진행한 희귀병 어린이 돕기가 각각 3000만원과 4000만원이 넘는 모금이 모여 최다모금액을 기록했다.
티켓몬스터 신현성 대표는 “매달 소셜기부를 진행할 때마다 많은 고객 분들이 호응 및 응원해주셔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티몬의 플랫폼으로 소셜기부를 적극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