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퀄컴,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연구결과 발표식

김현아
16일 고려대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진행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연구 결과 발표식
16일 고려대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진행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연구 결과 발표식


[디지털데일리 김현아기자] 퀄컴이 국내 정보통신분야 석·박사 과정 학생들에게 올해로 6년째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퀄컴은 올해 6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를 통해 고려대 석·박사과정 학생 22명과 담당 지도교수에게 총 10만 달러의 연구 지원금을 수여했다. 이어 지난 16일에는 고려대 하나스퀘어 강당에서 연구 결과 발표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내년에도 고려대에서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수여식을 가지기로 했다고 전했다.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우리 사회에 혁신의 정신을 도모하고, 창의적인 인재들을 양성하고자 이공계 석·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수혜자들에게 별도의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은 핵심역량을 갖춘 이공계 인재들이 각자의 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퀄컴은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와 더불어 지난 12년간 지속적으로 우수 공대생 대상 장학금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관련해 올해 여름에 13회째 미국 샌디에고 본사 방문 프로그램인 퀄컴 IT 투어를 진행한 바 있다.

<김현아 기자>ha123@ddaily.co.kr

김현아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