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2015] ‘셰프컬렉션’으로 북미 생활가전 공략 나선 삼성전자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15 인터내셔널 CES’에서 미국 라스베이거스 도심에 위치한 아리아호텔에 2600제곱미터(약 780평) 규모의 생활가전 단독 전시장을 마련하고 2015년 북미 가전시장 공략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50여개의 주요 거래선을 초청하고 삼성전자의 슈퍼 프리미엄 브랜드인 ‘셰프컬렉션’을 포함한 냉장고·세탁기·진공청소기·오븐 등 생활가전 품목 약 120개 모델을 전시했다.
또한 실제 주방처럼 꾸며진 ‘클럽드셰프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냉장고·오븐·식기세척기 등 셰프컬렉션 생활가전 제품을 통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 이번 CES2015에서 공개한 ‘셰프컬렉션 애플리케이션(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이 앱은 세계 최정상급 셰프의 인터뷰와 레시피를 제공하고 집에서 간편히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리 및 시기별 제철 음식 요리법 등을 알려준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박원 전무는 “2013년 출범한 클럽드셰프 프로젝트를 통해 2014년에 슈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셰프컬렉션이 탄생했다”며 “2015년에는 언제 어디서나 콘텐츠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는 셰프컬렉션 앱을 제공하며 새로운 요리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라스베이거스(미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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