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호요버스 ‘ZZZ’, 오프라인 행사 개최… 전국 ‘로프꾼’ 다 모였네

문대찬 기자
[ⓒ호요버스]
[ⓒ호요버스]

[디지털데일리 문대찬기자] 호요버스는 자사 신작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젠레스존제로(이하 ZZZ)’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서울 한강 세빛섬에서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장 곳곳은 게임의 무대인 인류 최후의 도시 ‘뉴에리두’를 콘셉트로 꾸며졌다. 한강 발치에서부터 12m 규모 대형 벌룬으로 제작된 ‘방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행사장 근처에선 게임 속 캐릭터 복장을 한 다양한 코스어들이 자리해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호요버스]
[ⓒ호요버스]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은 직접 ‘로프꾼’이 돼 여러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빌리의 사격장 ▲니콜의 골드 디깅 ▲네코미야의 캣웨이브 등 각종 미니 게임이 마련됐다. ZZZ 테마로 꾸며진 메시지월과 포토존, 협업 식음료 메뉴 등도 즐길거리도 다양하게 준비됐다.

호요버스는 쾌적한 관람 환경을 위해 회당 출입 인원을 제한해 30분씩 순차 입장하는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 중이다. 실외 행사장은 별도 예약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호요버스 관계자는 “무더운 날씨에도 오프라인 이벤트 현장을 찾아 뜨거운 성원을 보내주신 로프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게임 출시를 기념해 대형 방부와 뉴에리두의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즐거운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젠레스존제로는 400여명의 개발진이 4년에 걸쳐 개발한 게임으로, 글로벌 사전 등록자 4000만명을 돌파한 기대작이다. 지난 4일 출시 직후 국내 구글 플레이 인기 1위에 올랐고, 12일 기준 구글 플레이 매출 4위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한 관람객이 미니게임을 즐기고 있다.
한 관람객이 미니게임을 즐기고 있다.

문대찬 기자
freez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