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파이오링크, VM웨어 고객 대상 ‘HCI 프로모션’ 실시

이안나 기자
팝콘 HCI 구성 [ⓒ 파이오링크]
팝콘 HCI 구성 [ⓒ 파이오링크]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파이오링크가 국내 가상화 시장 윈백(자사 제품으로 교체) 경쟁에 뛰어들어 VM웨어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공격적 마케팅에 나선다.

파이오링크는 자체 하이퍼컨버지드인프라(HCI)인 ‘팝콘 HCI’에 대해 연말까지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VM웨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팝콘 HCI로 전환할 경우 파이오링크가 내세우는 올인원 영구 라이선스에 추가 할인 더해져 가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파이오링크에 따르면 팝콘 HCI는 VM웨어 핵심 기능인 vCenter, ESXi, vSAN, Tanzu, DRS, NSX-T를 대체할 수 있다. 하나의 플랫폼에 서버·스토리지·네트워크를 담아 가상화 솔루션 대비 IT 인프라 관리가 간소하고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는 설명이다. 유연하고 쉬운 확장과 일관된 성능 향상도 보장한다.

이번 할인 프로모션은 두 가지다. VM웨어 에센셜 사용 고객을 위한 ▲에센셜 프로모션은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96코어, 3개 노드 구성을 제공한다. VM웨어 아카데믹을 사용중이라면 ▲아카데믹 프로모션을 선택하면 된다. 교육부 지정 학교 대상으로 성능·기능 제한 없이 제공한다.

각 VM웨어 제품을 팝콘 HCI 프로모션 제품으로 교체한다면, 5년 구독 대비 각각 50%, 61% 비용 절감 효과가 있다.

팝콘 HCI는 올인원 영구 라이선스를 제공해, 기능에 따른 라이선스 업그레이드나 추가 구매 없이 모두 기본으로 제공한다. 컨테이너 환경 지원, 부하분산(LBaaS), 재해복구(DR), 고가용성(HA), 백업·복구 등 고급 기능과 자체 하이퍼바이저가 모두 포함됐다.

따라서 백업 클러스터나 DR센터(재해복구시스템) 구성 시 팝콘 HCI를 활용할 수 있으며, VM웨어에서 구동 중인 가상머신(VM)을 HCI에서 쉽게 백업·복구할 수 있다. 국가 공인 검증 제품으로서 GS 인증과 함께 서버 인프라 관리 제품으로 국가정보원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했다.

파이오링크는 도입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서 밀착 지원 및 연중무휴 신속한 문제 해결을 보장한다. 자체 개발 솔루션인 애플리케이션 전송 컨트롤러, 웹방화벽, 보안스위치 등과 기술적으로 잘 통합돼있어, 단일 벤더에서 고가용과 보안에 특화된 SDDC(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구축과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조영철 파이오링크 대표는 “팝콘 HCI는 가상화 솔루션 대안으로, 다양한 고급 기능과 합리적인 투자 비용으로 최적의 클라우드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