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풀필먼트 기반 ‘프레시몰’ 신설…냉장⋅냉동식품 신선배송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티몬이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T프라임’에 ‘프레시몰’을 신설하고 냉장⋅냉동식품 신선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티몬은 파트너들에게 안정적인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는 한편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정확한 배송으로 쇼핑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목표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레시몰은 냉장⋅냉동식품 전문 신선 풀필먼트 서비스다. 물류 관계사인 큐익스프레스와 함께 입점 파트너들의 재고관리와 주문, 배송을 원스톱 지원하며 편의성과 쇼핑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최근 집밥 수요 증가와 더불어 간편식 주문이 크게 상승하고 있는 점도 주효했다. 티몬에서 지난달 10일부터 4월 10일까지 냉장⋅냉동식품 거래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118% 상승했다.
품목별로는 ▲소시지·핫도그·피자·어묵(257%) ▲만두·돈까스·치킨·튀김(157%) ▲양념·육가공·수산(103%) ▲탕·찌개·국·쿠킹박스(60%) 등이 각각 늘었다.
티몬은 프레시몰에서 고객들이 많이 찾는 인기 냉장⋅냉동 식품 50여종을 단독 특가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홍대쭈꾸미 약간매운맛·매운맛 300g(2팩)+홍대낙지 300g(1팩)을 2만원 초반대로 선보인다.
이 외에도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1.05kg(3봉·2만2000원대) ▲유혜광 신제품 튀겨진 수제 통 등심 돈까스 130g(1인 1구매 한정·1990원) ▲청정원 안주야 매운 곱창 볶음 160g(1만9000원대) ▲보꼬네 모짜렐라 피자치즈 1kg(1만3000원대) 등이 있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집밥 증가와 더불어 온라인 간편식 구매가 확장됨에 따라 냉장⋅냉동식품 풀필먼트 전문관을 개설하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티몬은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와 마케팅을 지원하며 파트너들의 성장을 돕고 브랜드와 고객들의 연결을 강화하는 등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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