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레이더] 서울에 나타난 괴물의 비밀…넷플릭스 '경성크리처'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채성오 기자] 국내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들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신규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습니다. 넷플릭스는 올해 한국 마지막 오리지널 시리즈 '경성크리처'를 오픈하며 승부수를 띄웠고, 디즈니+의 경우 방탄소년단(BTS) 다큐멘터리와 '왓 이프...? 시즌2'를 통해 팬덤 공략에 나섭니다.
◆넷플릭스 - 경성크리처
지난 22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는 시대의 어둠이 가장 짙었던 1945년 봄,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입니다.
경성크리처는 본정거리 제1의 정보통으로 불리는 전당포 금옥당의 대주인 '태상(박서준 분)'이 '벚꽃이 지기 전까지 사라진 '명자(지우 분)'를 찾지 못하면 모든 것을 빼앗겠다'는 '이시카와(김도현 분) 경무관'의 협박에 못 이겨 만주에서 온 '윤채옥(한소희 분)' 부녀에게 도움을 청하는 이야기로 전개되는데요. 10년 전 실종된 어머니를 찾아다니며 죽은 사람도 찾아낸다는 토두꾼이 된 채옥은 어머니의 흔적을 쫓아 태상과 손을 잡고 모든 의심이 향하는 옹성병원에 잠입해 믿기 힘든 비밀의 정체와 마주합니다.
넷플릭스가 올해 한국 마지막 오리지널 시리즈로 선택한 경성크리처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의 박서준과 넷플릭스 시리즈 '마이 네임'에 출연했던 한소희가 각각 장태상과 윤채옥으로 완벽히 분해 깊이 있는 눈빛과 절제된 감정 연기를 선보입니다. 이 외에도 ▲수현 ▲김도현 ▲김해숙 ▲조한철 ▲위하준 등이 격동의 시대 한 가운데에 선 인물들의 '선택'과 '갈등'의 서사를 함께 합니다.
◆넷플릭스 - 레벨 문 파트1: 불의 아이
넷플릭스 영화 '레벨 문(Rebel Moon)'은 평화로운 변방 행성에 지배 세력의 군단이 위협을 가하자 신분을 숨기고 마을에서 조용히 살던 이방인 '코라(소피아 부텔라 분)'와 다양한 행성의 아웃사이더 전사들이 모여 은하계의 운명을 건 전투에 나서는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레벨 문은 영화 '300'과 '맨 오브 스틸' 등을 연출한 잭 스나이더 감독이 수십년 간 구상해왔던 장대한 스케일의 세계관에 영화 '미이라',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의 소피아 부텔라가 전사 코라로 합류해 눈길을 끌었죠.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와 '캡틴 마블'에 출연했던 자이먼 운수가 전설의 지휘관 '타이투스' 장군을 연기하며 '데드풀', '왕좌의 게임'의 에드 스크레인이 마더월드의 잔인한 '노블' 제독으로 분했습니다. 여기에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고요의 바다 ▲센스8, 영화 ▲다음 소희 ▲브로커 등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국 배우 배두나가 갓을 쓴 검객 '네메시스'로 분해 기대를 더했죠. 두 파트로 나눠 공개하는 레벨 문은 지난 22일 파트1 불의 아이를 스페셜 프리미어로 공개했습니다.
◆티빙 - 미래엔딩 4화
전 세계를 공포에 몰아넣었던 '코로나19' 바이러스보다 더 위협적인 신종 바이러스가 출몰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지난 21일 공개된 티빙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미래엔딩' 4화에서는 가상현실을 통해 바이러스는 왜 계속해서 생겨나는지, 그리고 미래의 바이러스는 얼마나 더 치명적인 피해를 입힐 지에 대한 이야기를 다각도로 조명했습니다.
미래엔딩은 바이러스에 대한 단편적인 예로 수십년 뒤 진화를 거듭해 사람과 동물에게 모두 전파시킬 수 있는 '인수공통감염병'의 발생 가능성과 감염 경로 등을 파헤쳤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래엔딩 4화에서는 전 세계가 팬데믹에서 빠져나온지 얼마 안 된 시점에서 '제2의 팬데믹'이 발생할 경우도 상상해 봅니다.
여기에 미래의 바이러스가 어린이들에게 위험하다는 가정 하에, 우리가 어디까지 대비할 수 있는지도 분석했습니다. 최근 소아의료체계 붕괴가 사회적 문제로 화두 되는 만큼, 실제 병원을 취재한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 마주할 수도 있는 의료 붕괴까지 예측하는 방식이죠.
◆디즈니플러스 - 방탄소년단 모뉴먼츠: 비욘드 더 스타
지난 20일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공개된 '방탄소년단 모뉴먼츠: 비욘드 더 스타(BTS Monuments: Beyond The Star)는 일곱 멤버가 달려온 10년 여정의 시작과 청춘의 순간을 엿볼 수 있습니다. 특히, 열정과 패기가 넘쳤던 데뷔 초반 과정부터 눈부신 성장세를 거쳐 2017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 수상의 순간까지,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떠오른 BTS의 출발점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1·2회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서로에 대한 돈독한 믿음과 애정을 쌓게 된 일곱 멤버들의 운명적인 만남입니다. 치열했던 연습생 시절과 험난한 데뷔 과정 속에서 서로의 존재를 통해 용기를 얻었던 시기를 떠올린 제이홉은 "여섯 친구들만 보고 간 건 어떻게 보면 인생에서 가장 운명적인 선택을 한 순간"이라고 회상해 데뷔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높입니다.
여기에 ▲가요 프로그램 첫 1위 후보에 오른 '상남자 (Boy In Luv)' ▲미국에서 앨범 작업을 진행했던 'Danger' 작업 과정의 비하인드 ▲청춘의 고민과 이야기를 펼쳐내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화양연화(花樣年華)' 앨범 시리즈 등 다양한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아무도 가보지 못한 곳에 도착하기까지 10년의 여정을 달려온 BTS 멤버들의 일상과 속마음을 담은 디즈니+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모뉴먼츠: 비욘드 더 스타는 1·2회 공개 이후 매주 수요일마다 두 편씩 총 8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디즈니플러스 - 왓 이프...? 시즌2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왓 이프...? 시즌2'가 지난 22일 공개되며 마블팬들의 열렬한 환호를 받았습니다. 왓 이프...? 시즌2는 ▲우주를 관찰하는 주시자이자 강력한 힘을 지닌 '왓쳐' ▲노바 군단에 합류한 '네뷸라'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헬라' ▲새로운 모습으로 뭉친 '어벤져스'의 모습까지 기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 작품들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을 열광케 만들었던 최고 캐릭터들의 완전히 새로워진 이야기로 구성됐습니다.
메인 예고편에는 거대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연상케 하는 나무 앞에 선 왓쳐와 페기 카터의 모습으로 시작해 시선을 사로잡는데요. 이어 산타 모자를 쓴 토르와 아이언맨의 모습이 등장한데 이어 여기에 파워풀한 힘을 자랑하는 헐크부터 총을 든 하워드 더 덕은 물론 텐 링즈의 힘을 이용해 오딘에게 맞서는 웬우 등 반가운 캐릭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작품에 새롭게 합류한 신규 캐릭터 카호리의 모습은 매일 공개될 9개 에피소드에 대한 호기심을 높이는 기폭제 역할을 합니다.
왓 이프...? 시즌2는 '만약에…'라는 상상으로 MCU 히어로들의 운명을 뒤바꿔 새로운 이야기로 재탄생시킨 마블 스튜디오 최초의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로, 오는 22일부터 매일 한 편씩 총 9개 에피소드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왓챠 - 듣보인간의 생존신고
가수 이승윤의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은 세 성덕(성공한 덕후)의 이야기를 담은 인디 다큐멘터리 '듣보인간의 생존신고'를 왓챠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듣보인간의 생존신고는 대학 졸업 후 ‘듣보인간’으로 지내고 있던 세 친구가 이승윤의 노래에 반해 그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만들겠다고 외치며 벌어지는 일을 담는데요. 팬심에서 시작된 좌충우돌 뮤직비디오 도전기도 몰입감을 자아내지만, 싱어게인 우승자가 되기 전 이승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점도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입니다.
특히 듣보인간의 생존신고는 ▲제47회 서울독립영화제 ▲제9회 마리끌레르영화제 ▲제10회 무주산골영화제 ▲제18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24회 정동진독립영화제 등에서 상영되며 많은 관객들의 환호와 지지를 받으며 작품성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왓챠 - 손가락만 까딱하면
'손가락만 까딱하면'은 인기는 곧 계급이 되고 하트를 받지 못하면 루저가 되는 세상 속에서 핑크빛 사랑을 하고 싶어 안달난 한국연예예술고등학교(한예고) 학생들의 고민을 그린 하이틴 드라마입니다.
인기로 권력을 얻는 학생들만의 치열한 세상 속에서 펼쳐지는 그들의 계급, 욕망, 사랑, 성장 등 낯설지만 더 과감하고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냅니다.
손가락만 까딱하면은 ▲일진에게 찍혔을 때 시리즈 ▲@계정을 삭제하였습니다 ▲오늘부터 계약연애 등 인기 하이틴 웹드라마를 선보인 와이낫미디어의 신작으로 우아!(woo!ah!)의 우연, 배우 전건후, 베리베리 강민, 서수희, 아이칠린 이지, 고스트나인 이진우 등이 캐스팅돼 화제를 모았습니다. 이 드라마는 매주 수·금요일 왓챠에서 새 에피소드가 공개됩니다.
네이버페이, 대안신용평가 모델 앞세워 협력사 확장 ‘가속’...한투저축은행과 맞손
2024-12-19 16:03:57"개인정보 보호 중요성 커진다" AI 프라이버시 리스크 관리 모델 첫 공개
2024-12-19 15:53:27토종 OTT 살린다…정부, 'K-OTT 산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 수립
2024-12-19 15:14:39이해민 의원, 국가 R&D사업의 신속성 확보 위한 'R&D 심사법' 발의
2024-12-19 15:14:15’외국인 투자 규제’ 저촉 논란 MBK… 과거 아시아나 화물사업 인수전에서 발뺀 사례 재조명
2024-12-19 15:07: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