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최수연, 직원들과 SME 연계 소셜 임팩트 활동 성과 공유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중소상공인(SME) 연계 기반 소셜 임팩트 활동에 참여해 온 직원들이 모여 그동안 성과와 경험에 대해 공유했다.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지난 15일 세 번째 프로젝트 꽃 임팩트 토론을 진행하며 ‘프로젝트 꽃 앰배서더’ 1기를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3월 플랫폼 소셜 임팩트에 관심 있는 직원들로 구성된 프로젝트 꽃 앰배서더를 구축했다. 서비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다양한 소속과 직군 임직원 20여명은 10개월 동안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사업자, 로컬 브랜드, SME 전문가 등을 만나면서 플랫폼 역할과 의미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특히, 앰배서더는 온·오프라인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SME 사업 성장기를 청취하고, 사업 현장을 방문하며 SME에 대한 이해를 높이면서 새로운 프로젝트 꽃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초기 창업 셀러와 빅 브랜드 사이에 있는 ‘성장하는 브랜드’를 위한 지원 필요성을 확인, 네이버쇼핑은 지난 8월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새롭게 시작했다.
온라인에서 잘 성장한 모범 사례들이 플랫폼 활용 노하우가 있다는 점에 착안해 ▲네이버 데이터 기반의 스토어 분석과 개선점 도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는 기술 도구 ▲판매자 개별 고민 중심 맞춤 교육을 비롯해, ▲네이버 실무진과의 질의응답(Q&A) 세션 등을 제공하며 플랫폼 활용 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이는 데 지원하고 있다.
네이버는 기존 온라인 창업자 비용을 지원하는 ‘D-커머스 프로그램’과 초기 사업자 브랜드 자산(IP) 구축을 지원하는 ‘브랜드 런처’에 이어, 고유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사업자가 사업 운영을 효율화하고 성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 부스터’를 통해 성장 단계별 지원 로드맵을 체계화했다.
브랜드 부스터엔 약 100개 스토어 모집에 2700여개 이상 스토어가 지원했다. 또한, 네이버 기술 솔루션에 진입장벽을 느끼는 SME 목소리에 기반해 네이버 기술 솔루션 전반 이해도와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AI) 라이드’도 지난달부터 시작했다. 커머스솔루션마켓의 다양한 솔루션들을 무료로 체험하는 프로그램 덕분에 짧은 모집 기간에도 불구, 2000명 사업자가 지원했다고 네이버는 설명했다.
한편, 이날 자리에선 AI 라이드 확대 일환으로 SME를 위한 솔루션을 만들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캠페인도 예고됐다.
최수연 대표는 직원 참여 중심 임파워먼트 모델을 더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최 대표는 “프로젝트 꽃이 플랫폼식 소셜 임팩트 성공모델로 자리잡은 배경엔 네이버와 맞닿아 있는 생태계를 포착하고 키워온 네이버 구성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다양한 역량과 경험이 프로젝트 꽃 생태계 저변 확대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 과정에서 일의 의미와 자부심을 발견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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