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카카오웹툰·웹소설에 NCT·라이즈 등장…SM과 스토리 협업 시동

이나연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SM엔터테인먼트가 북미 통합 법인을 출범한 데 이어 스토리 지식재산권(IP) 협력에도 시동을 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SM 소속 그룹 NCT 세계관 웹툰과 신인 그룹 라이즈 성장사를 담은 웹소설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NCT 앨범 발매와 라이즈 데뷔를 기념해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가 SM과 함께하는 첫 스토리 IP 협업이다.

NCT 세계관을 담은 웹툰 ‘NCT:드림콘택트(NCT: Dream Contact)’는 오는 18일 오후 10시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그룹 라이즈 성장기를 그린 웹소설 ‘라이즈 앤 리얼라이즈(Rise & Realize)’는 오는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다.

먼저 NCT 웹툰 NCT:드림콘택트는 프롤로그 포함 총 3편(총 5화)으로 이뤄진 옴니버스 웹툰이다. ‘꿈’을 통해 서로 공감하고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NCT 세계관을 바탕으로, 주인공 소년들이 꿈과 무의식, 일상을 거쳐 끝내 두려움을 극복하고 희망을 향해 나아간다는 이야기를 그린다.

카카오엔터는 NCT 세계관을 보다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려 제작에도 공을 들였다고 강조했다. 일본 아트 기획전 ‘출현화랑’에서 대상을 수상한 ZQ 작가와 웹툰 ‘짝사랑동아리’와 카카오웹툰 ‘제비가낮게날면’을 제작한 서글 작가, 지난 2017년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김호애 작가가 웹툰 주제의식을 따뜻한 감성으로 풀어냈다.

웹툰에 등장하는 배경과 오브젝트들 곳곳에도 기존 NCT 세계관 속 콘텐츠들을 담았다. 웹툰은 오는 18일부터 국내는 물론 북미와 일본 등에도 동시 서비스될 예정이다.

데뷔를 앞둔 신인 그룹 라이즈 웹소설인 라이즈앤리얼라이즈는 팀 성장사인 ‘리얼타임 오디세이’를 그린다. 라이즈 정체성이자 그룹명 뜻이기도 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가는 팀’이 작품 주제다. 고민과 결핍 등 누구나 마주하는 성장통과 이를 극복하는 등장인물들 이야기를 공감 가득히 풀어낸 청춘물로, 김호애 작가가 집필했다.

라이즈 멤버들 경험과 성격, 특징을 세세하게 스케치해 작품 속 캐릭터를 구성했으며, 웹소설은 오는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토요일 3주간 총 8화에 걸쳐 공개될 예정이다. 웹소설과 함께 작품 속 주요 장면을 그린 특별한 삽화들도 만날 수 있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인 낙디와 노곤 작가가 참여해 멤버들 비주얼을 섬세하게 묘사했다.

카카오엔터는 “앞서 ‘데뷔못하면죽는병걸림’ 등 K팝 그룹을 소재로 한 다양한 인기 스토리 IP들을 선보이며 웹툰, 웹소설 산업 트렌드를 이끌어 왔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시장을 향한 다양한 스토리 IP 사업을 지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