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ST마이크로, STM32 제품군 MS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지원

김문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의 이점을 활용해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를 개발하는 지원 툴을 확장한다고 24일 발표했다.

VS 코드는 개발자들이 널리 사용하고 있는 IDE(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로서, 코드 편집을 간소화하고 가속화하는 인텔리센스와 같이 사용이 간편하고 유연한 기능으로 호평 받고 있다. VS 코드 내에서 STM32 에코시스템에 대한 액세스가 지원됨에 따라, 광범위한 STM32 커뮤니티의 개발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다니엘 콜로나 ST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 마케팅 상무는 “STM32 에코시스템과 VS 코드를 연결함으로써 업계 선도적인 STM32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의 성능을 보다 손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며, “VS 코드 환경을 선호하는 하이레벨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물론, 학계, 애호가, 제조업체 등의 커뮤니티에서도 이제 선택을 통해 선호하는 개발 환경 내에서 STM32 MCU로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크 굿너 마이크로소프트 수석 제품 매니저는 “ST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VS 코드에서 STM32 프로젝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기존 STM32 임베디드 개발자들에게 탁월한 솔루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STM32 플랫폼의 지원 범위를 이미 VS 코드를 사용하는 수백만 명의 개발자 커뮤니티까지 확장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러한 새로운 지원을 통해 일반적으로 상용 툴이나 ST의 무료 이클립스(Eclipse) 기반 STM32CubeIDE 환경을 선택하는 하드웨어 통합업체 및 매스마켓(Mass-Market) 고객 등 모든 STM32 개발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툴 선택 범위가 더욱 확장됐다. 확장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문기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