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네이버웹툰, 모바일게임 ‘고수:절대지존’ 출시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네이버웹툰이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을 자체 퍼블리싱을 통해 선보였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28일 대표 무협 웹툰 ‘고수’ 지식재산(IP)을 활용한 게임 ‘고수:절대지존’을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수는 대한민국 무협 대작 ‘용비불패’ 세계관을 계승하는 스토리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6년간 장기 연재되는 동안 줄곧 요일 웹툰 상위권을 유지하며 누적 조회수 13억건을 기록했다.

이 게임은 수집형 RPG에 방치 요소를 더해 웹툰 속 가장 애정하는 캐릭터를 수집해 덱을 조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속성별 상성, 캐릭터 특성에 따른 위치 변경 등 전략적인 요소를 활용해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또한, 원작 기반 일러스트와 호쾌하고 화려한 액션을 게임 내 구현해 원작팬들의 몰입감을 높였다. 원작인 웹툰 세계관을 계승하는 동시에 웹툰 속 기존 에피소드와 이어지는 스핀오프 스토리 ‘마의 꽃’도 선보인다.

‘마의 꽃’은 원작의 여주인공 송예린의 모친 성심선녀가 금단의 주술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마물로 이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면서 원작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된다.

네이버웹툰은 게임 출시를 기념해 모든 이용자에게 5성 영웅 뽑기권, 강룡 호위무사 스킨 등 다양한 보상이 포함된 ‘호위무사 패키지’를 제공한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