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계열사 '제프', NFT거래소 팔라와 MOU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다날 계열사 '제프'가 국내 대체불가능한 토큰(NFT)거래소를 운영하는 '팔라'와 메타버스 및 NFT 협력관련 협약(MOU)를 맺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 인프라 확대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출시 예정인 제프월드는 유저콘텐츠 활동이 보상과 소비로 이어지는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단순 커뮤니티를 넘어 쇼핑, 엔터테인먼트, 레저 등 일상생활과 연결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프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CU, 롯데멤버스, 도미노피자, 에스알, 조이시티, NFT 프로젝트 등 다양한 분야 기업들과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팔라는 한국 NFT 거래소다. 카카오톡 기반클립(Klip)뿐 아니라 메타마스크, 카이카스 모바일, 디센트까지 디지털 전자 지갑을 지원한다. 최근에는 국내 이더리움 NFT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스캠(사기) 없는 NFT 프로젝트들을 선별적으로 입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프 NFT는 국내 최대 거래소인 팔라에서 2차거래 및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제프 노경탁 대표는 "국내 대표 NFT 마켓을 운영하는 팔라와의 협약으로 인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라며 "사용자들이 제프월드에 친근하게 접근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갖추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팔라 제이슨 표 대표는 "신개념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프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디지털 세계와 일상 생활을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라며 "누구나 쉽고 편하게 NFT와 메타버스 플랫폼을 접할 수 있도록 협업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