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EDB, ‘AWS용 빅애니멀’ 발표··· AWS·애저 인프라 기반 DB 통합 관리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DB) 포스트그레SQL 지원 기업 엔터프라이즈DB(이하 EDB)는 아마존웹서비스(A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SQL DB 관리 솔루션 ‘빅애니멀(BigAnimal)’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빅애니멀은 기업 고객들의 오라클 DB를 포함한 주요 DB를 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Azure)를 포함한 주요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할 수 있는 완전 관리형 포스트그레SQL 서비형 DB(DBaaS)다. 빅애니멀은 작년부터 MS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클러스터를 프로비저닝할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EDB는 빅애니멀을 통해 고가용성 및 자동 백업 기능 및 연중무휴 운영·지원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기업의 정보기술(IT) 지출을 줄이고 높은 성능, 확장성 및 보안을 갖춘 미션 크리티컬한 엔터프라이즈 DB 애플리케이션(앱)을 클라우드에서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AWS, MS 애저 클라우드 인프라를 하나의 DB 관리 솔루션으로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클라우드, 다양한 가격 책정 체계 및 구조를 통합해 관리하고, 여러 지원 팀에서 충돌하는 여러 버전의 오픈소스 DB인 포스트그레SQL을 최신 버전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한다고 부연했다.

오라클 DB와의 호환성도 빅애니멀이 내세우는 강점 중 하나다. 데이터 보호, SQL 워크로드 튜닝, 백업 및 재해 복구, 읽기 및 쓰기 확장성, 고가용성(HA), 모니터링,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연중무휴(24/7) 운영 및 원격 지원을 비롯해 전체적인 유지 관리 업무를 최적화 및 자동화로 생산성을 높이고, 중대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한다고 피력했다.

한편 EDB는 MS 애저 또는 AWS에서 빅애니멀을 사용해볼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 무료 평가판을 제공한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