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DB) 포스트그레스큐엘(PostgreSQL) 지원 기업 EDB는 구독형 연중무휴(24x7) 글로벌 기술지원 서비스 ‘커뮤니티 360’을 발표했다고 21일 밝혔다.
커뮤니티 360은 오픈소스 DB 신규 도입을 고민하거나 포스트그레스큐엘을 커뮤니티 버전으로 사용 또는 전문 DB 관리자 인력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픈소스 기반 DB 도입을 시작단계부터 안정적인 운영까지, EDB 전문 엔지니어가 기술을 지원한다.
커뮤니티360 플랜은 오픈소스 커뮤니티 DB인 포스트그레스큐엘과 오픈소스 관리 지원 도구, 연중무휴(24x7) 글로벌 기술 지원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또 DB의 백업 및 복구, DB 관리 등을 위한 오픈소스 도구와 지리(Geo) 정보 관련 익스텐션도 제공한다.
SLA(Service Level Agreement)에 따라 전문 엔지니어가 연중무휴로 지원하는 ‘프로덕션 서포트(Production Support)’ 옵션, 한 단계 높은 시스템 관리를 위해 즉각적인 응대와 조치가 가능한 ‘프리미엄 서포트(Premium Support)’ 옵션 중에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EDB는 포스트그레스 DB 관리에 대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해 DB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 설계에서 실제 코드 작성, 테스트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포스트그레스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구축 및 유지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지원한다.
EDB코리아 이강일 대표는 “기업의 포스트그레스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상용 DBMS에 의존했던 많은 기업들이 가용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비용이 저렴하고 유지보수료에 대한 부담이 적은 오픈소스 DBMS를 원하고 있다”며 “EDB는 커뮤니티360으로 업무 연속성 보장을 위해 고객 전담팀이 신속하게 대응해 포스트그레스 기반 DB 관리의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