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추석때 뭐보지①] 넷플릭스 ‘수리남’·디즈니+ ‘피노키오’…신작 정주행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 간의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이번 추석 기간에 맞춰 넷플릭스와 디즈니+ 등에서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수리남’, ‘코브라 카이 시즌5’, ‘피노키오’ 등 기대를 모았던 신작도 대거 공개됐다. 이번 연휴, OTT에서 골라보는 재미를 느껴보는건 어떨까.

◆넷플릭스

속이면 살고 속으면 죽는다…‘수리남’


‘수리남’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무소불위의 마약 대부로 인해 누명을 쓴 한 민간인이 국정원의 비밀 임무를 수락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큰돈을 벌기 위해 수리남에 온 강인구는 우연히 알게 된 한인 목사 전요환에게 도움을 받으면서 그를 완전히 신뢰하게 된다. 탄탄대로만 남았다고 생각한 순간, 물건을 싣고 한국으로 향하던 배에서 코카인이 발견되면서 강인구는 모든 것을 잃고 억울한 옥살이를 시작한다. 그런 강인구에게 국정원 요원 최창호가 찾아와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한다. 그의 인생을 박살낸 것이 바로 전요환이라는 것. 전요환은 사기꾼이자 마약 대부이며 강인구의 배에 코카인을 실은 것도 바로 그의 소행이었다. 최창호는 한국은 물론 FBI까지 추적하고 있는 전요환을 잡는 데 협조하면 교도소에서 빼내 주겠다고 약속하고, 뼛속까지 사업가인 인구는 제안을 받아들이면서 목숨을 건 비즈니스를 시작한다.

그 무엇보다 강렬한 귀환…‘코브라 카이 시즌5’

1980년대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가라테 영화 ‘베스트 키드’ 시리즈의 속편으로, 운명의 토너먼트가 끝나고 수십 년 동안 다른 인생을 살던 조니와 다니엘이 다시 가라테로 맞붙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번 시즌5는 ‘올 밸리 가라테 챔피언십’ 토너먼트의 결과로 전환점을 맞이한 가라테 도장 ‘코브라 카이’의 이야기에서 시작한다. 토너먼트에서 우승한 이후 코브라 카이 도장은 수련생으로 꽉 찬다. 경쟁 도장도 없이 그야말로 온 동네가 코브라 카이로 가득한 이때, 코브라 카이의 빌런 수장인 테리 실버가 청소년들을 다치게 하는 무자비한 가라테 스타일을 확산시킨다. 이를 막기 위해 조니와 다니엘은 오랜 친구와 힘을 합쳐 코브라 카이에 맞선다.

또 봐도 재밌는 재주행 필수작…‘우영우’

우 to the 영 to the 우’라는 유행어를 남기고 종영 후에도 넷플릭스 비영어권 TV 부문 5주 연속 1위를 하며 신드롬을 일으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 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다. 한 번 본 것은 절대 잊어버리지 않는 천재적인 기억력으로 일명 걸어 다니는 법전이라 불리는 우영우, 대형 로펌 ‘한바다’의 신입 변호사가 되어 첫발을 내딛는다. 세상은 낯설고 어렵지만 자신만의 시선으로 사건의 이면을 들여다보는 특별한 재능을 발휘하며 씩씩하게 나아간다. 뛰어난 연기력과 다양한 캐릭터로 천의 얼굴을 증명한 박은빈이 우영우 역을 맡았다.

게임도 넷플릭스에서…‘헤즈 업: 스피드 퀴즈’

넷플릭스의 모바일 게임 ‘헤즈 업: 스피드 퀴즈 게임’은 상대방만 볼 수 있도록 자신의 이마 위에 둔 휴대전화 스크린에 뜨는 키워드를 설명만 듣고 60초 안에 맞추는 퀴즈 게임이다. 넷플릭스 콘텐츠로 구성된 총 28개의 테마로 ‘오징어 게임’, ‘브리저튼’, ‘기묘한 이야기’ 등 넷플릭스 인기작 외에도 소셜 채널과 코미디, 범죄물 등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안드로이드 및 iOS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디즈니+

생동감 넘치는 라이브 액션으로 재탄생한 ‘피노키오’


‘라이온 킹’과 함께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평가받는 ‘피노키오’를 추석 연휴 동안 디즈니+에서 즐겨보자. 원작이 공개된 1883년부터 지금까지 140여 년의 세월 동안 전 세계인에게 사랑을 받아온 ‘피노키오’가 디즈니+ 오리지널 라이브 액션 영화로 돌아왔다. 목수 ‘제페토’의 소원으로 태어난 나무 인형 ‘피노키오’가 진짜 사람이 되기 위해 떠나는 마법 같은 모험을 그렸다. 할리우드 최고의 거장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가 연출을 맡았고 시대를 대표하는 명배우 톰 행크스가 ‘제페토’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애니메이션 속 ‘피노키오’와 놀라운 싱크로율로 화제를 모은 아역 배우 벤자민 에반 아인스워스는 ‘피노키오’ 역으로 분해 진짜 소년이 되기 위한 스릴 넘치는 모험을 그릴 예정이다.

유재석·이광수·권유리의 웃음 케미 ‘더 존: 버텨야 산다’

디즈니+ 오리지널 예능 ‘더 존: 버텨야 산다’는 인류를 위협하는 재난 상황 속 인류의 미래를 위해 모든 사람이 버텨낼 수 있는 한계의 최대치를 파악하기 위해 계획된 재난 시뮬레이션 가상공간 ‘더 존’에서 펼쳐지는 리얼 버라이어티다. 인류 대표로 ‘유재석’, ‘이광수’, ‘권유리’가 출연해 각 시뮬레이션 존에서 벌어지는 돌발 상황들을 해결하며 4시간 동안 180도 다른 각자의 버티기 방식을 보여준다. ‘X맨’, ‘런닝맨’, ‘패밀리가 떴다’, ‘범인은 바로 너!’, ‘신세계로부터’ 등의 예능으로 호평받은 제작진과 유재석과 이광수, 지금껏 본 적 없던 새로운 모습으로 활력을 더할 권유리까지 최고의 예능 베테랑들이 모여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3개 에피소드가 공개됐다.

신나는 어드벤처, 유쾌한 유머, 감동 스토리까지 ‘카 여행을 떠나요’

전세계 흥행 시리즈인 디즈니·픽사 ‘카’ 시리즈의 새로운 이야기가 디즈니+를 찾아왔다. ‘카’ 시리즈는 총 3개의 시리즈로 제작돼 자동차들이 인간처럼 사회를 이룬다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이다. 자동차 세계에서 펼쳐지는 유쾌한 유머와 짜릿한 액션, 감동 스토리까지 시리즈 누적 수익 1조 원을 돌파하며 명실상부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자리 잡았다. ‘카 여행을 떠나요’는 ‘라이트닝 맥퀸’과 그의 절친한 친구 ‘메이터’가 ‘메이터’의 여동생을 만나기 위해 래디에이터 스프링스의 동쪽으로 향하며 도로 위에서의 신나는 어드벤처를 담은 이야기다.

디즈니 명작 OST 함께 부르자…‘디즈니 싱어롱’ 시리즈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로 눈과 귀를 사로잡은 월트 디즈니 속 작품들의 황홀한 OST를 함께 따라 부를 수 있는 10편의 ‘디즈니 싱어롱’ 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천만 관객 이상을 동원하며 흥행 열풍을 일으킨 ‘겨울왕국’ 시리즈의 싱어롱부터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이란 평가와 함께 라이브 액션까지 제작된 ‘라이온 킹’ 시리즈의 싱어롱 외 ‘미녀와 야수(1991) 싱어롱’, ‘미녀와 야수(2017) 싱어롱’, ‘엔칸토: 마법의 세계 싱어롱’, ‘인어공주 싱어롱’, ‘모아나 싱어롱’, ‘라푼젤 싱어롱’까지 지금 바로 디즈니 영화 속 주옥 같은 OST를 함께 따라 부르며 색다른 즐거움을 느껴보자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