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

트레저데이터, 컨택센터 마켓플레이스 통해 자사 CDP 공급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고객데이터플랫폼(CDP) 기업 트레저데이터는 고객경험 솔루션 분야 마켓플레이스 제네시스 앱파운드리를 통해 자사의 고객 서비스 CDP를 프리미엄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트레저데이터 고객 서비스 CDP(CDP for Service)의 프리미엄 앱은 올인원 서비스로, 글로벌 최강의 클라우드 고객 컨택센터 플랫폼인 ‘제네시스 클라우드 CX’를 통해 CDP 상의 통합 고객 데이터를 직접 전송할 수 있다.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챗·전화 및 이메일을 통해 고객가 상담화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모든 데이터를 통합·분석한다. 이를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사들이 개인화된 고객 응대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트레저데이터 관계자는 “제네시스 앱파운드리의 프리미엄 앱 사용 고객은 제네시스 인보이스(Invoices)에 트레저데이터 서비스 구독 가입이 포함돼 있어 벤더 운영 관리 또한 간소화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결국 기업이 외부 고객과 내부 고객인 담당 직원에게 경영 및 고객 상호작용 효율성에서 더 나은 경험을 창출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트레저데이터 신규 마켓 개발 총괄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은 “기업은 고객 상담 직원에게 AI 기반 고객 프로필 데이터를 실시간 제공하는 역량을 확보하게 되며, 고객 컨택 센터가 비즈니스의 수익처로 입지를 다지는 중요한 계기다. 트레저데이터와 제네시스간의 파트너십은 고객 커뮤니케이션 품질 개선을 통해 기업의 비즈니스 수익 강화에 의의를 둔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