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애플, WWDC22 6월6일부터 10일까지…iOS16 발표

백승은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25일 애플은 뉴스룸을 통해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 22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

WWDC 22는 온라인으로 열린다. 올해로 3년째 온라인 개최다. 행사는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시간 기준 6월6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첫날인 6일 오전 10시 키노트를 발표한다. ▲애플 디벨로퍼 ▲애플TV ▲유튜브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시청 가능하다. 스트리밍 종료 후에는 '온디맨드' 영상으로 재생할 수 있다.

이날 오후 2시에는 '플랫폼스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온(Platforms State of the Union)' 프로그램이 열린다. 애플 플랫폼 전반에 대한 개선 사항을 탐구하고 앱 제작 방법에 대해 학습한다. 오후 5시에는 애플 개발자의 앱을 평가하고 수상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드'를 실시한다.

행사 일정은 모두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시간 기준이다.

7일부터 남은 기간 동안 150개 이상 심층 세션 영상이 매일 게재된다. 영상은 애플 디벨로퍼 앱과 웹사이트에서 시청 가능하다. 아울러 ▲2022 스위프트 학생 공모전 ▲전문가 1:1 상담 ▲질의응답 등을 제공한다.

한편 애플은 WWDC22에서 아이폰용 운영체제(OS) 아이오에스(iOS) 16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iOS는 그 해 플래그십 제품에 맞게 구성되는 만큼 iOS 16는 올해 말 출시될 '아이폰14 시리즈'에 걸맞게 운영될 방침이다.
백승은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