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이노그리드는 자사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오픈스택잇 v2’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산하 소프트웨어(SW)싷머인증연구소로부터 품질인증 최고 등급인 GS 1등급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오픈스택잇은 오픈스택 기반의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운영관리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2019년 오픈스택 v1에 대한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최신 버전에도 GS인증을 획득했다.
이노그리드의 오픈스택잇은 대구시청,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등 다수의 국가/공공기관에서 이용 중이다.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 운영 중인 가운데 고객사 증대 등 관련 시장에서 입지를 점차 키워 나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최신 개방형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민첩성, 유연성, 확장성을 제공하여 오픈소스 기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토종 클라우드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 솔루션 패키지 가운데 서비스형 플랫폼(PaaS) 솔루션 ‘시클라우드잇(SECloudit)’, 멀티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운영 솔루션 ‘탭클라우드잇(TabCloudit)’ 등 GS인증과 함께 클라우드 솔루션인 ‘클라우드잇(Cloudit)’의 보안인증확인서도 평가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