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주니퍼네트웍스, 가트너 MQ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 비전 리더 선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2021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부문에서 2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주니퍼는 가트너의 이번 최신 보고서의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항목에서 모든 벤더 중 최고점을 획득했다. 비전 완성도는 벤더가 현재와 미래의 시장 방향, 혁신, 고객 요구, 경쟁력을 명확하게 반영하는 역량을 평가한다. 

또한 주니퍼는 매출, 고객 확보, 평판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프로세스, 시스템, 방식의 품질과 효율성을 평가하는 실행 능력(Ability to Execute)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제프 아론(Jeff Aaron) 엔터프라이즈 마케팅부문 VP는 "주니퍼 솔루션은 독보적인 미스트 AI(Mist AI) 엔진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뛰어난 사용자/운영자 경험을 제공한다. 기록적인 실적과 더불어 업계 최고 전문가들의 검증과 평가를 통해 우수성을 공인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올해 초 미스트 AI로 관리되는 주니퍼 EX 스위치와 무선 액세스 포인트가 2021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커스터머 초이스 부문(Gartner Peer Insights Customers' Choice Distinction)에 선정된 바 있다. 

이는 최종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벤더와 제품에 수여된다. 주니퍼의 유무선 LAN 액세스 인프라 포트폴리오는 450개 이상의 최종 사용자 리뷰에서 해당 시장의 모든 벤더 중 가장 높은 평균 점수를 받았다.

또한 주니퍼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5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주니퍼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은 유무선 액세스 모든 부문에서 전년 대비 35%의 매출 성장을 달성해 시장을 훨씬 앞질렀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