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언택트 추석] 기나긴 연휴, 놀면 뭐하니?…“방구석에서 게임해볼까”

왕진화
-퍼즐게임부터 레이싱게임까지 추석 이벤트 ‘각양각색’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간만에 긴 추석 연휴다. 14일 한국교통연구원의 ‘추석 연휴 통행실태조사’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 고향을 찾는 방문객은 3226만명으로 추산된다. 하루 평균 이동량은 지난해 추석보다는 약 3.5%, 올해 설보다는 31.5% 늘어날 전망이다.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이동을 자제해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집에서 무엇을 해야할지 몰라 고민이라면 간만에 게임을 즐기며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연휴를 대비해 각 게임사들은 추석 맞이 업데이트나 이벤트 등 게임 이용자 맞춤 보상들을 준비해뒀다. 단순 접속만 해도 출석 혜택까지 평소 없던 보상들이 두둑하다. 게임을 새롭게 시작하려고 했거나 복귀를 준비 중이었다면 이번 추석 연휴가 찬스다.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모바일게임으로는 퍼즐만한 게 없다. 선데이토즈의 ‘애니팡4’는 달토끼의 선물 이벤트를 오는 9월 29일까지 진행한다.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획득하는 달조각으로 송편을 모을 수 있고, 이를 게임 아이템과 재화로 제한없이 교환해준다. 또한 애니팡 캐릭터들이 착용할 각양각색의 한복 코스튬은 명절에 맞춘 이색 볼거리다.

전통 게임도 모바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게임 ‘신윷놀이2M’은 윷놀이 진행 방식으로 진행된다. 찬스와 미니게임, 거점 확보 등의 전략적 요소가 여기에 접목됐다. 전래동화를 모티브로 한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실감나는 윷 모션이 특징이다.

멀리 있는 가족이나 친구들과 무료한 시간을 보내는 데에는 레이싱게임을 함께 모바일로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18일부터 22일까지 ‘한가위 기념’ 이벤트에서 게임 접속, 멀티 대전 참여 등 이벤트 미션 3종을 제공한다.

각 개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 한 개씩이 지급된다. 레전드 선택 패키지에는 ‘배찌 반짝이 코스튬(5일)’, ‘파라곤(5일)’, ‘동화나라 디지니(5일)’ 등 기간제 레전드 아이템 혜택이 담겼다. 20일부터 22일까지는 일일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를 제공한다. 추석 당일인 21일에는 저녁 8시부터 자정까지 접속 누적 시간에 따라 추가 ‘K코인’ 및 ‘레전드 해독기’가 지급된다.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의 서바이벌 슈팅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퀵보이스’를 사용하면 친구들과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다. 퀵보이스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게임 내 셀럽, 성우 등 유명인의 목소리로 게임 내에서 채팅이 가능하도록 돕는 기능이다.

지난 7월에는 글로벌 배우로 거듭나고 있는 마동석의 퀵보이스를 선보이며 화제가 됐다. 형님 버전과 아우 버전으로 출시된 마동석 배우의 퀵보이스는 오마이걸 아린의 퀵보이스와 함께 역대 가장 인기 있는 퀵보이스로 꼽히기도 했다.

9월17일부터는 그룹 프로미스나인(fromis_9)의 퀵보이스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프로미스나인과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해 각 멤버의 퀵보이스와 스킨 아이템도 함께 출시됐으며, 게임 내 프로미스나인 신곡 앨범 획득을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4’에서는 혜택 가득한 출석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룡의 축복 티켓을 비롯해 강화석, 소환권 등이 담긴 300일 기념 상자를 선물한다. 수렵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사냥을 통해 교환 아이템 ‘만월’ 획득이 가능하다. 이를 모아 강화석 소환상자 및 성장 가속도를 올려주는 비약 아이템 등으로 바꿀 수 있다.

장비 제작 혜택도 마련됐다. 장비 제작 시 거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대성공 확률이 3배로 증가한다. 재료 제작 및 강화에 필요한 동전, 흑철 등 재료의 소모도 반으로 줄어 더욱 효율적인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