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위메프 오가 외식업 사장님들이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국내 배달앱 시장의 ‘쇼피파이’가 되겠다는 포부다.
위메프 오는 국내 배달 서비스 최초로 D2C(소비자직접판매·Direct to Customer) 서비스 ‘위메프오플러스’를 10월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2위 이커머스 기업 ‘쇼피파이’의 판매자 지원 정책을 배달 서비스에 접목했다. 쇼피파이는 월정액 구독료를 지불한 판매자에게 솔루션 전반을 제공, 이들이 고객과 온라인상에서 만나 자유롭게 고객관리 및 마케팅을 진행하도록 한다.
위메프 오 역시 위메프오플러스로 외식업 사장님들의 플랫폼 비용부담을 크게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미 위메프 오에 입점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위메프오플러스 협력을 진행중이며, 서비스 시작과 함께 바로 자사 앱을 내놓을 계획이다.
위메프오플러스에 참여한 프랜차이즈 및 외식업 자영업자는 기존 10%를 훌쩍 넘는 중개수수료 부담에서 자유롭다.또 별도 비용 없이 위메프오플러스가 제공하는 온라인 및 모바일 상에 판매 페이지를 제공받는다. 기존 위메프 오의 매장정보와 새롭게 만든 판매 페이지를 연동할 수 있어 관리 인력, 운영 전반 및 업데이트 비용에 따른 부담도 전혀 없다.
배달업무도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메프오플러스는 부릉·생각대로·바로고 등 국내 모든 주요 배달대행사들과 주문을 한번에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 제공한다.
쇼피파이는 판매자에게 월정액 구독료를 서비스에 따라 29~299달러를 부과하지만, 위메프오플러스는 실제 주문이 이뤄진 금액의 3%대(PG수수료 포함) 결제수수료만 받는다. 별도의 모바일앱 구축까지 진행해도 월 1만원대의 서버 이용료만 추가 부담하면 앱 개발 및 운영 전반을 모두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