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주니퍼네트웍스, 데이터센터 구축·운용 간소화하는 ‘앱스트라 4.0’ 발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네트워크 기업 주니퍼 네트웍스(이하 주니퍼)는 올해 초 인수한 인텐트 기반 네트웤닝 솔루션 ‘앱스트라 소프트웨어 4.0’ 버전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주니퍼 앱스트라는 복잡한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구축과 관리에 따른 시간과 비용 소요의 최소화를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최신 버전에서는 솔루션 고유의 멀티벤더 지원 기능이 강화됐다. 엔비디아, 아리스타 네트웍스, 시스코 시스템스의 데이터센터 스위칭뿐만 아니라 VM웨어 ‘NSX-T 3,0’ 등도 지원한다.

또 주니퍼는 앱스트라는 새로운 인텐트 확장을 통해 유연한 시스템 연결 방식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주니퍼는 앱스트라와 함께 QFX 시리즈 스위치, SRX 시리즈 서비스 게이트웨이를 데이터센터 요구에 따라 원활하게 확장할 수 있는 ‘빌딩 블록’ 솔루션으로 제공한다.

마이크 부숑 주니퍼 네트웍스 데이터센터 부사장은 “주니퍼 앱스트라는 멀티벤더 환경 전반에서 인텐트 기반 네트워킹을 위한 선순환 구조(Closed-Loop) 자동화, 분석, 서비스 보장(Assurance)을 구현하는 기반을 제공한다”며 “운영에서 통제되지 않는 속도는 무의미하다. 앱스트라의 최신 기능들 및 멀티 벤더 지원은 운영팀이 결과를 예측하고 더욱 신속하게 변경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한편 주니퍼 네트웍스의 앱스트라 인수는 지난 2021년 1월에 완료됐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