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 한국어 서비스 출시

박현영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크립토닷컴이 한국어 서비스를 출시했다.

크립토닷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자체 거래소에서 한국어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그동안 크립토닷컴이 영어와 프랑스어, 스페인어만을 지원해 한국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지만, 이번 한국어 서비스 출시로 한국 사용자들의 암호화폐 결제 및 송금 과정이 편해졌다는 설명이다. 사용자들은 앱 내 환경설정이나 크립토닷컴 거래소 홈페이지의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서 한국어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크립토닷컴은 아시아권 언어 중 한국어를 가장 먼저 지원하기로 했다. 한국 시장을 중요하게 생각해서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CEO는 “한국을 위해 특별한 로드맵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번 출시는 그 로드맵의 첫 걸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어는 자사 앱과 거래소에서 지원하는 세 번째 비영어권 언어로, 전 세계 암호화폐 상용화를 가속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암호화폐 비자 직불카드를 유럽, 미국 및 아시아태평양 지역 국가로 배송하고 있다. 이외 암호화폐 스테이킹 상품인 크립토언(Crypto Earn), 대출 상품인 크립토크레딧(Crypto Credit) 등도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디파이(De-fi, 탈중앙화금융) 열풍에 맞춰 디파이 월렛 및 디파이 스왑 서비스를 출시했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