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

‘흥행조짐’ 갤Z폴드2‧Z플립5G, 할인혜택·사은품 비교해볼까?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통신3사는 삼성전자 프리미엄 5G 단말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Z플립’ 사전예약을 내일부터 실시한다. 통신3사는 신형 폴더블폰 흥행 조짐에 할인혜택과 사은품 등을 앞세운 마케팅전을 펼치며 이용자 확대를 꾀하고 있다.

10일 통신3사에 따르면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예약판매를 11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개통은 15일부터 17일까지 이뤄진다. 정식 출시는 오는 18일부터다.

갤럭시Z폴드2는 256GB 용량 단일 모델로 미스틱브론즈, 미스틱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화면을 펼쳤을 때 7.6인치, 접었을 때는 6.2인치 화면으로 전작 대비 시원하게 커진 전면 화면이 특징이다. 갤럭시Z플립은 5G를 새롭게 지원하고, 무광재질을 적용해 지문 자국 걱정이 없다. 미스틱브론즈, 미스틱그레이, 미스틱화이트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다. 출고가의 경우 갤럭시Z폴드2는 239만8000원, 갤럭시Z플립은 165만원(부가세 포함)이다.

◆SKT, ‘광희’와 라이브쇼…최대 153만5000원 할인=
SK텔레콤은 상대적으로 고가인 폴더블폰 특성을 고려해 할인혜택을 내세웠다. 트리플 제휴카드 할인 97만6000원, T안심보상 45만9000원, T모아쿠폰 최대 10만원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활용해 최대 153만5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24개월간 삼성 T라이트 할부카드로 최대 40만8000원, 텔로 요금할인 카드로 36만원 할인이 가능하다. 삼성 T라이트 카드 발급 후 T트리플할인 프로그램에 가입하고 제휴사 할인 조건을 충족하면 10만8000원이 추가로 할인된다. 선착순 500명은 T라이트 할부카드로 이용조건 충족 때 10만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안심보상 서비스의 경우, 갤럭시노트9 512G A급 기준으로 보상가 25만9000원에 삼성 추가보상 20만원, 기존 적립된 10만 포인트를 T모아쿠폰으로 전환 때 10만원 할인혜택을 지원한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 T다이렉트샵에서 예약한 고객은 요금제에 따라 온라인 전용 혜택인 SK페이포인트 5% 추가 적립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피겐 케이스 ▲알로 무선 마사지건 ▲크레앙 차량용 무선충전기 등 ‘T기프트’ 7종 중 1가지를 사은품으로 고를 수 있다.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은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신청하면, 전문 매니저가 직접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찾아가 개통, 데이터 이전, 중고폰 보상 등 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카카오톡 채널 ‘T다이렉트샵’에서는 오전 9시부터 24시까지 상담 및 개통, 24시간 챗봇 상담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방송인 ‘광희’와 사전예약 구매혜택을 제공하는 온라인 라이브쇼를 연다. 10일 오후 8시 SK텔레콤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퀴즈와 경품을 마련했다. 사전계약 기간 T다이렉트샵에서 갤럭시Z폴드2‧갤럭시Z플립을 구매한 고객 중 신청자를 선정해 광희와 랜선 팬미팅을 개최한다. 폴더블 사용자환경(UI)에 특화된 그룹영상통화 서비스 ‘미더스(MeetUs)’를 이용해 10월7일 진행한다.

◆KT, 제휴카드 더블할인…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KT는 제휴카드 더블할인으로 부담을 낮추고 폴더블폰 전용 보험을 내놓았다. ‘슈퍼DC2 현대카드’를 사용하면 매월 3만원씩 24개월간 통신비 총 72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최근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 전월 실적 70만원 이상, 자동이체 완료 때 받을 수 있다. ‘슈퍼할부 우리카드’를 사용하고 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인 경우 매월 1만5000원씩 24개월간 통신비 총 36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혜택은 중복 적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KT는 넷플릭스 3개월 무제한 등 5G 콘텐츠 혜택을 강화했다. 이달 25일까지 가입 가능한 KT ‘슈퍼플랜 플러스’ 요금제는 5G 데이터를 무제한 기본 제공하며 ▲영상(시즌믹스) ▲음악(지니 스마트 음악감상) ▲가상현실(수퍼VR패스) ▲웹소설‧웹툰(블라이스 스토리) 중 매월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선택약정과 프리미엄 가족결합 적용 때 최대 50% 할인혜택을 받는다. 특히, 슈퍼플랜 스페셜 플러스 요금제 이상 가입 때 월 1만2000원 상당 넷플릭스 스탠다드 요금제를 3개월간 제공한다.

KT 고객은 폴더블폰을 위한 휴대폰 보험 상품(슈퍼안심)을 이용할 수 있다. 슈퍼안심 ‘F-VVIP’는 분실 또는 파손 시 최대 가입금액 또는 손해액 중 작은 금액의 30%를 부담금으로 납부하면 최대 230만원까지 보상한다. 월 보험료는 9300원이다. 갤럭시Z플립 구매 고객이라면 월 보험료 6300원으로 최대 140만원까지 보상 가능한 슈퍼안심 ‘F-플래티넘’을 이용하면 된다. 배터리 교체도 보상받을 수 있다.

KT샵은 ‘1분 주문’을 지원한다. 카드 제휴 포인트, KT샵 모바일 상품권, 문화상품권을 활용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KT 컨설턴트가 방문해 중고폰 보상부터 배송‧개통, 데이터백업, 필름 부착 등을 제공하는 ‘여기오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T샵 사전예약 고객 전원은 ▲진동 마사지건 ▲커피머신 ▲전용 케이스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기획전 공유하기’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5000명에게는 편의점 CU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LGU+, 라이브방송으로 비대면 상담‧사전예약…풍성한 사은품=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대면 상담 및 기기 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공식온라인직영몰 ‘유샵’을 이용할 수 있다.

유샵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지급하는 ‘유샵 전용 제휴팩’은 G마켓, 마켓컬리, 옥션, 카카오T, GS25 등 다양한 제휴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요금제별 6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매달 1년간 제공하는 상품이다. ‘유샵기프트’는 예약자 전원에게 차량용 공기청정기(폴드2) 또는 무선청소기(Z플립)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유샵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통한 비대면 상담 및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유샵 홈페이지에서는 오는 11일과 15일에 LG유플러스 직원‧개그맨들이 출연해 사전예약 혜택 소개, 사은품 리뷰, 단말 활용법 등을 안내한다. 시청자는 실시간으로 궁금한 점을 묻고 답변을 받아볼 수도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갤럭시Z폴드2, 갤럭시Z플립 구매 기간에 맞춰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고객 선착순 5만명에게 1만7000원 상당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 아이템(태고의 보물 5일‧붉은보석 500개)을 지급한다.


◆삼성전자, 제조사 혜택도 ‘눈길’=삼성전자는 사전예약 후 오는 17일까지 개통을 마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선사한다. 갤럭시Z폴드2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삼성 케어 플러스 1년권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 또는 ▲정품 케이스, 무선충전 트리오, 차량용 거치대로 구성된 스페셜케이스패키지를 제공한다. 갤럭시Z플립 사전예약 고객은 스페셜케이스 패키지 대신 무선 충전기, 케이스, 커스텀 스킨 등으로 구성된 디즈니 콜라보 액세서리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구매고객 전원에게 ▲디스플레이 파손 교체 비용의 70%(1년 1회 한정) 보상 ▲방문 서비스(2회) ▲정품 보호필름 무료 부착(1년 1회) ▲프리미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Z 프리미어 서비스’를 지원한다.아울러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서비스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 3개월 무료 구독권 ▲지식 콘텐츠 플랫폼 ‘윌라’ 3개월 무료 구독권 ▲고화질 실시간 방송 앱 ‘카메라파이 라이브’ 3개월 무료 이용권 등도 받을 수 있다.

10월31일까지 진행되는 중고보상 프로그램을 활용해 갤럭시Z폴드, 갤럭시Z플립을 구매하면 기존 단말 반납 때 각 통신사 중고매입가의 최대 2배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특히, 10일부터 11일까지 선착순 1만명 대상 특별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갤럭시폴드5G를 사용하던 고객이 이를 반납하고 갤럭시Z폴드2를 구매하면 100만원을 정액 보상한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