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온라인 보안 솔루션 '인터넷 시큐리티'가 독립 보안 연구기관인 AV-테스트로부터 ‘2018 최우수 보안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트렌드마이크로의 인터넷 시큐리티는 온라인 위협 보안, 계정 보안,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이 있는 위험 웹사이트 차단, 성능 최적화 등 포괄적 보안을 제공하는 온라인 보안 솔루션이다.
세계에서 가장 많은 멀웨어 샘플을 보유한 기관 중 하나인 AV-테스트는 보안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매년 시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 상을 수상하기 위해서는 한 해에 걸쳐 진행되는 심사 기간 동안 해당 항목에서 최고의 성능을 증명해야 한다. AV-테스트는 인터넷 상에서 실제로 접할 수 있는 위협에 기반해 높은 보안 점수와 꾸준함을 중점에 두고 12개월 간 매달 평가를 진행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트렌드마이크로 인터넷 시큐리티는 매월 등장하는 멀웨어에 대한 보안을 수행하는 테스트에서 우수한 역량을 입증하며 최고 보안 제품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오피스스캔’이 AV-테스트 2018 최우수 성능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오피스스캔은 시스템 성능 저하를 최소화하며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점을 인정받았다.
트렌드마이크로 아시아태평양 영업 총괄 단야 타커 부사장은 “세계적으로 권위를 갖는 AV-테스트로부터 자사의 솔루션이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은 것은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필요를 파악하고 혁신을 계속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 걸쳐 다양한 고객들이 최선의 보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