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위메이드서비스(대표 송모헌)는 인기 걸그룹 '마마무'와 위메이드이카루스(대표 장현국)에서 개발한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이카루스M’의 공동 프로젝트를 가동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측은 이카루스M 신규 음원을 제작한다. 신규 음원은 하늘, 펠로우, 동행으로 대표되는 이카루스M의 분위기를 마마무의 색깔로 재해석한 것으로 컴백을 준비 중인 마마무의 일곱 번째 미니앨범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마마무X이카루스M’ 티저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뮤직비디오 전체 영상은 위메이드서비스 유튜브 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이카루스M 공식 카페에서는 7월24일까지 티저 뮤직비디오 감상평을 남긴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마마무 신규 앨범 사인CD’ 및 ‘마마무 친필 사인 화보집’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송모헌 위메이드서비스 대표는 “마마무와 공동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은 단순 게임광고로서 연예인의 이미지를 소모하는 것보다 아티스트로서 그들이 잘하는 노래를 통해 <이카루스M>의 감성을 전달하고자 했기 때문”이라며 “이번 티저 뮤직비디오를 시작으로 CF,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카루스M은 창공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공중전투’와 동반, 탑승, 비행이 가능한 300여 종의 다양한 ‘펠로우’, 콘솔게임 버금가는 ‘전투액션’ 등 콘텐츠를 앞세워 올 하반기 업계 야심작으로 주목받고 있다. 7월 중 정식 출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