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아시아지역 시장 공략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2일 아시아지역대표 출범 후 첫 전략발표행사를 열고 시장공략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LG전자는 1일~3일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지역의 주요 거래선 대표 및 기자 300여명을 서울로 초청해 ‘LG이노페스트 아시아’를 개최했다. LG전자 서초 R&D센터, LG디스플레이 파주생산단지 등을 견학하며 첨단 기술과 생산 혁신성을 살폈다.
LG전자는 올해 아시아지역에서 49~105인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크기의 ‘울트라HD TV’를 출시해 프리미엄 TV시장을 선도한다. 65/77인치 ‘울트라HD 곡면 올레드TV’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다. 독자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한 ‘2014년형 스마트 TV’모델도 상반기부터 각국에서 출시한다.
또한 ‘매직스페이스(냉장고 안 미니 냉장고)’를 기존 대용량 양문형, 프렌치도어형 냉장고에서 올해는 일반형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한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문 전체를 여닫는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여 냉기손실 및 전기료 절감 효과가 크다.
전력공급 중단 시 최대 4시간(냉장실 기준) 냉기를 유지하는 ‘에버쿨’ 냉장고를 비롯 아시아시장에 첫 소개하는 ‘터보워시’ 드럼세탁기와 ‘블랙라벨’ 전자동 세탁기도 큰 관심을 모았다.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한 ‘블랙라벨’ 세탁기는 ‘6모션’의 맞춤세탁을 통한 옷감 보호는 물론 자체 히터로 온수 세탁 및 통세척도 가능하다.
음성인식 기술을 본체에 탑재해 원거리에서도 음성으로 작동이 가능한 ‘아트쿨 인버터 브이’에어컨, 에너지 절감에 민감한 시장특성을 반영해 사용자가 ‘에너지조절버튼’으로 소비전력을 4단계 중 선택할 수 있는 ‘디럭스 인버터 브이’ 에어컨도 선보였다.
LG전자 아시아지역대표 김원대 전무는 “아시아지역대표 체제 출범 후 처음 개최한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혁신제품과 소비자 교감 마케팅 활동으로 시장 지위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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