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익 1513억원…전년비 654%↑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엔씨소프트(www.ncsoft.com 대표 김택진)는 2012년 4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834억원, 영업이익 1132억원, 당기순이익 1019억원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전분기대비 매출이 5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08%, 당기순이익은 116% 각각 증가한 수치다. 전년동기대비로는 매출 104%, 영업이익 654%, 당기순이익이 498% 모두 증가했다.
작년 연간실적으로는 매출 7535억원, 영업이익 1513억원, 당기 순이익 1537억원을 달성했다. 2011년에 비해 매출 24%, 영업이익 11%, 당기순이익 31%의 실적 상승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길드워2, 블레이드&소울(블소)의 성공적인 론칭과 리니지의 최대 매출 기록으로 사상 최대 연간·분기 매출을 달성했다는 설명이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215억원, 북미 709억원, 유럽 513억원, 일본 207억원, 대만 21억원 그리고 로열티 168억원을 달성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649억원, 리니지2 165억원, 아이온 251억원, 블소 269억원, 길드워2 1190억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4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매출이 전분기대비 69%, 전년동기대비 62% 증가했다. 또한 길드워2는 4분기에 매출이 본격 반영되면서 높은 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1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두의 게임과 4분기에 출시된 MVP온라인이 캐주얼 부문 매출을 이끌었다.
나성찬 엔씨소프트 경영지원본부장은 “2012년 심화된 국내외 온라인 게임의 경쟁에도 불구하고 신작의 성공적인 론칭으로 견조한 매출 및 이익성장을 실현했다”며 “2013년은 블소와 길드워2의 중국 시장 진출을 통해 ‘위대한 도약’의 원년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