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템] 코웨이, ‘얼음정수기 RO’ 출시…"노로바이러스 제거 탁월"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얼음정수기 RO’를 출시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신작 얼음정수기는 미세 플라스틱부터 중금속까지 거르는 RO필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코웨이에 따르면 얼음정수기 RO는 물속에 녹아 있는 미세 플라스틱, 중금속, 바이러스 등 일상 속 유해 물질을 깐깐하게 거르는 RO필터 테크놀로지가 적용됐다. 이 제품은 탁월한 성능을 지닌 RO필터 테크놀로지를 탑재해 노로 바이러스도 99.99% 제거한다.
얼음정수기 본연의 기능도 신경썼다. 코웨이 특허 기술인 ‘크리스털 제빙 시스템’을 탑재함으로써 얼음을 생성할 때 물 속 기포를 제거해 단단하고 깨끗한 얼음을 생성한다.
이외에 ‘듀얼 냉각 시스템’을 적용해 하루 최대 4.9kg의 얼음을 생성한다. 듀얼 냉각 시스템은 제품 내 얼음과 냉수를 따로 만들어주는 스마트 밸브를 탑재해 얼음 생성 효율을 높인다는 게 코웨이의 설명이다.
위생 부분도 크게 강화했다. 이 제품은 얼음을 만드는 모든 핵심 부품을 스테인리스 소재로 만들어 불순물이나 잔여물 없이 깨끗한 얼음을 생성한다. 얼음 저장고, 얼음 파우셋, 출수 파우셋 등 얼음과 물이 나오는 모든 곳을 살균하는 ‘4중 UV 살균 시스템’을 적용했다.
출수되는 온수와 냉수의 온도를 3단계 LED 디스플레이로 한눈에 확인 가능토록 했으며 5단계 맞춤 추출(반컵, 한컵, 두컵, 약 1L, 연속 추출) 기능을 적용했다. 어린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온수 잠금은 물론 얼음도 잠금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연상시키는 아이스 화이트, 아이스 그레이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코웨이 얼음정수기 RO는 방문 관리서비스 제품으로 2개월 마다 제품 관리 전문가가 방문해 필터 교체부터 살균 케어까지 제품 내외부를 관리해 준다.
코웨이 관계자는 “얼음정수기 RO는 코웨이의 앞선 정수 기술과 제빙 기술이 결합된 혁신 제품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 제품으로 얼음정수기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젠 기업이 선택받는 시대…초핵심 인재 확보가 성패 가른다"(종합)
2025-04-22 17:51:03[DD퇴근길] "11일만에 매출 100억"…넷마블, 'RF온라인'으로 재도약 시동
2025-04-22 17:09:02LG전자, 도요타 ‘우수 공급사’ 선정…"전장공급 역량 인정"
2025-04-22 17:00:00"5월 출시 예정 상품을 미리 공개"… 삼성화재, ‘언팩 컨퍼런스’ 개최
2025-04-22 16:4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