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트웰브랩스, 아마존 베드록에 영상 AI 모델 제공…韓 최초

이나연 기자
[ⓒ 트웰브랩스]
[ⓒ 트웰브랩스]

[디지털데일리 이나연기자] 영상이해 초거대 인공지능(AI) 개발 기업 트웰브랩스가 아마존 웹서비스(AWS)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인 '아마존 베드록' 내 자사 멀티모달 AI 모델 '마렝고'와 '페가수스'를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아마존 베드록은 개발자들에게 단일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AI기업들의 고성능 모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다. 아마존, 메타, 앤트로픽, 미스트랄 AI, 딥시크 등 AI 기업들의 파운데이션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트웰브랩스 영상이해 모델은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처리해 영상 콘텐츠 검색, 분석 및 인사이트 생성 능력을 제공한다. 특히 영상 내 객체, 행동, 배경 음향 등 다양한 요소를 자연어로 검색하고 이해할 수 있어 기존에 활용이 어려웠던 영상 데이터 가치를 극대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마존 베드록을 통해 고객들은 기본 인프라를 관리할 필요 없이 트웰브랩스 영상이해 모델을 사용해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스포츠, 광고 등 영상 콘텐츠가 핵심인 여러 산업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이재성 트웰브랩스 대표는 "영상은 전 세계 데이터의 약 80%를 차지하지만, 대부분은 검색이 불가능하고 충분히 활용되지 않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고객들은 10년 전이나 10분 전에 수집된 영상을 포함한 전체 콘텐츠 라이브러리에서 찾으려는 정확한 순간을 1초도 안 되는 시간에 찾아내고 분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나연 기자
ln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