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애피어, 佛 생성형 AI 기업 인수... "ROI 중심 AI 광고 비즈니스 혁신"

이건한 기자
치한 위 애피어 CEO (좌), 알렉상드르 르시엘 AdCreative.ai CEO (우) (ⓒ 애피어)
치한 위 애피어 CEO (좌), 알렉상드르 르시엘 AdCreative.ai CEO (우) (ⓒ 애피어)

[디지털데일리 이건한 기자] 애피어가 프랑스의 생성형 AI 기반 크리에이티브 제작 및 최적화 기업 '애드크리에이티브 에이아이(AdCreative.ai)를 3870만달러(약 552억원)에 인수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이티브 AI 마케팅 솔루션 회사인 애피어는 이번 인수를 통해 생성형 AI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 및 디지털 광고 시장 저변 확대를 본격화한다.

치한 위 애피어 공동창립자 겸 CEO는 "이번 인수는 생성형 AI 및 데이터 기반 애피어의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시장 서비스 역량 확대, 전반적인 수익성 제고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애피어의 아태지역 리더십과 미국 내 빠른 시장 침투력, 애드크리에이티브가 확보한 유럽 시장 내 전략적 입지가 결합된 'AI 지도'를 완성하고 ROI(투자수익률) 중심의 AI 마케팅 솔루션 성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 CEO의 말처럼 애피어는 이번 인수를 기반으로 광고 생성부터 성과 최적화까지 과정이 포함된 광고 생애주기 전반에서 기업의 성과 및 비용 효율성 극대화를 도울 계획이다. 이로써 AI 마케팅 시장 퍼스트 무버로서의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특히 이커머스, 게임, 소비재 같이 역동적인 산업에서 AI 기반 광고 및 마케팅을 통해 기업들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려 한다.

알렉상드르 르시엘 에드크리에이티브 CEO는 "AI와 광고 분야에서 10년 이상 전문성을 쌓은 애피어와 협업은 우리에게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그동안 AI 마케팅 분야에서 애피어가 입증한 실적과 혁신은 광고 크리에이티브 효율과 성과를 재정의하려는 우리의 사명과도 완벽히 일치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인수는 애피어가 2018년 진행한 첫 기업 인수 이후 추진되는 5번째 주요 인수 사례다. 회사는 앞서 ▲2018년 인도의 큐그래프 ▲2019년 일본의 이모션 인텔리전스 ▲2021년 대만의 봇보니 ▲2023년 미국의 우프라를 전략적으로 인수하여 풀퍼널(full-funnel, 전체 고객여정) 솔루션을 강화하고 AI 기반 광고 및 마케팅 기술 역량을 제고해왔다. 이번 인수에서도 기술 외 에드크리에이티브의 핵심 인재 확보 및 조직 전반의 혁신 촉진도 이뤄갈 계획이다.

이건한 기자
sugyo@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