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삼성전기·LG이노텍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차별적 미래 만들자"
[디지털데일리 고성현 기자] 국내 양대 전자부품 제조사인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이 2025년 신년사에서 기술력과 기민한 대응력을 강조했다. 대내외적 경제 불확실성이 예년보다 커진 만큼 발빠르게 대응해 성과를 내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이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는 올해 첫 근무일인 2일 전체 임직원에게 이메일로 "Be professional!, 임직원 모두 '프로'가 되자"고 당부했다.
장 대표는 "프로는 스스로 책임감을 가지고 최고의 결과를 창출하려는 태도를 견지한 전문가"라며 "저성장이 새로운 경제의 뉴 노멀이 될 정도로 글로벌 경제 상황은 힘겨움이 예상되지만, 임직원 모두 열정과 에너지로 충만한 전문가가 되어 삼성전기의 생존과 성장에 기여하고,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불황에 구애받지 않는 초일류 부품 회사를 만들자"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2025년도 저성장 장기화 우려, 글로벌 경쟁 환경 심화 등 경영 환경이 녹록지 않겠지만, AI, 전장 등 고부가 가치 시장 수요 확대 등 기회요인도 상존하고 있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기술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원가/제조 경쟁력 확보 ▲전장/서버 등 고수익 사업구조 전환 ▲신사업 확대에 역량을 집중해 시장 성장률을 초과해 성장하자"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푸른 뱀처럼 사전 예측과 철저한 준비로 주변 환경에 기민하고 능수능란하게 대처하자"며 "임직원 모두의 열정과 에너지를 모아 2025년을 한 단계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자"라고 강조했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고객의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기술 파트너가 되자"는 내용의 신년사를 영상 형태로 공유했다. LG이노텍의 지속 성장을 위한 사업 방향, 목표와 비전으로 '미래 기술 변화를 리딩하며 고객의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파트너가 되자'고 제시했다.
새 비전은 B2B기업으로서 우수한 부품 공급업체가 되는 것을 넘어 대체불가한 기술 파트너가 되고자 하는 사업의 본질적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ENABLE THE NEXT(고객이 그리는 새로운 미래의 실현)와 슬로건 ‘YOUR ASPIRATION, OUR INNOVATION(고객의 미래, 우리의 혁신이 답하다)’ 역시 비전의 핵심을 압축적으로 나타냈다.
또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전자부품을 넘어 모빌리티, 로봇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열어 가겠다는 지속 성장의지도 담겼다.
문 대표는 "새로운 기술의 S커브(기술이 급성장 후 일상화를 거쳐 도태되는 일련의 변화 과정)를 만드는 고객과 시장이 어디인지 빠르게 센싱하고, 고객과 함께 새로운 S커브를 타야만 지속 성장할 수 있다"며 "고객의 비전을 함께 실현하는 신뢰받는 기술 파트너로서, 차별적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미래를 바꾸는 담대한 걸음을 힘차게 나아가자"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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