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오징어게임2 이펙트] “한 판 더!” 목숨 걸고 게임하는 사람들, 성수·강남 찾는 이유는

왕진화 기자
[ⓒGS25]
[ⓒGS25]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올해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오징어 게임 시즌2’가 26일(한국시각) 오후 5시부터 전 세계에 공개된다. 이러한 가운데 해당 콘텐츠를 오감으로 경험하고 싶은 소비자들이 신세계백화점 및 GS25 등에서 넷플릭스와 손잡고 오픈한 팝업스토어를 핵심 거점으로 삼고 찾아가는 추세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과 GS25 등이 운영 중인 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를 둘러보기 위한 팬들과 외국인 관광객이 끊임없이 몰리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경우 국내 백화점사 중 유일하게 넷플릭스와 파트너십을 맺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는 지난 20일부터 센트럴시티 1층 ‘오픈 스테이지’에 오징어 게임 세트장을 옮겨 놓은 듯한 공간에서 체험형 팝업을 운영 중이다. 초록색 트레이닝복을 빌려 합숙소 철제 침대에서 인증샷을 찍을 수 있고, 작품 속에서 오징어 게임 참가자로 등록하는 사진 촬영을 체험할 수 있는 포토부스도 준비됐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18개 협업 브랜드와 오징어 게임을 활용해 개발한 300품목의 굿즈도 전국 5개 점포(강남·본점·센텀·광주·대전)에서 판매한다. 말본 골프, 로우로우, 벌스데이수트, 오드삭스 등 패션·잡화는 물론 소금빵 맛집 ‘베통’, 츄러스 브랜드 ‘미뉴트빠삐용’ 등 식음료(F&B)까지 총망라했다.

앞서 지난 22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도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전 세계 화제작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를 앞두고, 도어투성수에 ‘GS25X오징어 게임’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도어투성수는 오징어 게임 시즌2 세계관이 적극 반영된 게임 세트장으로 꾸며져 체험 공간과 포토존, 오징어 게임 상품 전시·판매 공간으로 구성됐다. GS25는 3년간 오징어 게임 시즌2를 기다린 팬들을 위해 다양한 고객 참여형 미션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는 내년 1월12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가장 메인 이벤트인 게임 미션은 오징어 게임 시즌2 예고편에 공개된 ‘힘차게 씩씩하게 굳세게’ 구호에서 착안, ‘힘차게 쓸어 담자’, ‘씩씩하게 부를 쌓자’, ‘굳세게 집중하자’ 3종으로 구성됐다. 보여주는 그림대로 상자에 식량을 담거나 빠르게 쌓아 올리는 미션 성공 시 ▲오징어 게임 랜덤달고나 ▲오징어 게임 오징어짬뽕라면 ▲달고나빵캔디 ▲오징어 게임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GS25]
[ⓒGS25]

또한, GS25는 팝업 내 핑크가드 인증샷을 비밀리에 찍어 인스타그램 업로드 시 우리동네GS 쿠폰을 증정한다. 럭키드로우를 통해서는 오징어 게임 굿즈부터 간편식, 우리동네GS 쿠폰까지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팝업스토어 오픈과 함께 GS25는 오징어 게임 시즌2 협업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김밥, 라면, 떡볶이, 그라탕 등 간편식부터 빵, 쿠키, 마카롱 등 디저트, 에너지드링크, 라떼 등 음료수, 달고나, 젤리, 초콜릿 등 캔디류까지 3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이번 팝업 현장에서 오징어 게임 상품 5000원 이상 구매 시 포토부스 촬영권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GS25는 ▲교통카드 ▲와펜스티커 ▲피규어키링 ▲랜덤뱃지 ▲아크릴스탠드 등 오징어 게임 굿즈 10여 종을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와 동시에 선보인다. 또한, CJ제일제당에서 출시한 오징어 게임 협업 상품 ▲김치철철도시락 3종 ▲햇반컵반 6종 ▲부먹밥 3종도 업계 단독 판매한다.

한편, GS25는 2023년부터 넷플릭스 지식재산권(IP) 제휴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2,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등 글로벌 흥행에 성공한 K-콘텐츠 컬래버 상품을 출시했다. 대표적으로 ▲넷플릭스콤보팝콘 ▲마롱티라미수 ▲만찢남 마파두부덮밥 등이 잇달아 히트되면서, 5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