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티맥스소프트, AWS·미라콤아이앤씨와 ‘전기·전자 미래전략’ 웨비나 개최

이안나 기자
[ⓒ 티맥스소프트]
[ⓒ 티맥스소프트]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기업용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는 오는 13일 목요일 오후 2시 아마존웹서비스(AWS), 미라콤아이앤씨와 ‘전기·전자 미래 전략 컨퍼런스’를 웨비나 형태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최근 주목받는 전기·전자 산업계 최신 클라우드 동향과 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세션으로 구성된다. 3사 현업 전문가가 변화하는 디지털 전환 흐름에 부합하는 혁신 사례와 이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및 주요 솔루션 핵심 역할을 중점 소개한다.

이날 티맥스소프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최적화된 기업용 SW’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제우스(JEUS)’, 웹서버 ‘웹투비(WebtoB)’가 보유한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강점을 고객 관점에서 설명할 예정이다.

AWS는 클라우드 선도기업으로서 주요 디지털 전환 트렌드를 짚어 조망하고, 이어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디지털 전환에 성공한 기업 사례를 발표한다. 이 세션에서는 마이크로서비스아키텍처(MSA)를 채택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 사례, 미래를 선제적으로 준비하는 기업의 눈여겨볼 만한 디지털 전략도 살펴볼 수 있다.

미라콤아이앤씨는 ‘제조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제조실행시스템(MES) 구축 사례’를 발표한다. 미라콤아이앤씨 26년 노하우와 풍부한 사업 경험을 토대로 선보인 ‘클라우드 MES’ 필요성과 구축 효과, 특장점을 사례 중심으로 소개한다.

이번 웨비나 사전 신청과 방영은 티맥스소프트 통합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가상홍보관에서 진행된다. 가상홍보관은 티맥스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기업이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고객 서비스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인프라, 시스템, SW 도입에 적극 투자한다면 비즈니스 가치와 연결되는 가시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