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중소상공인과 성장 위해”…와디즈, ‘가치 맞춤형 기획전’ 강화

왕진화 기자
[ⓒ와디즈]
[ⓒ와디즈]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라이프 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가 중소상공인과 함께하는 기획전을 새해부터 월 3회 이상 늘렸다.

와디즈(대표 신혜성)는 ‘2024 상·하반기 기획전’ 세부 일정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즌별 이슈에 따라 간헐적으로 진행했던 기획전을 새해부터 ▲와디즈데이 ▲얼리버드 기획전 ▲카테고리 집중 위크로 세분화했다.

와디즈데이는 매달 초 서포터 유입이 증가되는 시기에 모든 카테고리에서 진행하며, ▲기획전 전용 쿠폰 ▲카카오톡 푸시 ▲앱 메인팝업 ▲앱푸시 등을 지원한다.

분기별 1회 열리는 얼리버드 기획전은 시즌 이슈를 겨냥해 한발 앞서 열리는 기획전이다. ‘매일 무작위 쿠폰’, ‘티저 페이지 오픈’, ‘전용 광고상품’ 등 연중 최대 혜택을 더했다.

카테고리 집중 위크는 월별로 특정 카테고리에 관심이 많은 서포터를 대상으로 화력을 집중하는 주간 기획전으로, 오는 2월에는 ‘클래스 및 테크 위크’를 앞두고 메이커를 모집 중이다.

와디즈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얼리버드 기획전 일환으로 진행한 ‘블랙버드 기획전’은 프로젝트별 평균 거래액 205% 상승, 일평균 결제액 2.5배 증가 등 높은 거래액을 달성했다.

와디즈 관계자는 “새해 대폭 강화된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의 도전과 중소브랜드의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서포터분들도 좋은 퀄리티의 제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그린버드 기획전은 모든 카테고리에서 오는 2월19일부터 2월23일까지 진행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메이커는 2월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