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제품 판매량 예측할 AI 모델은?"…'LG 에이머스 해커톤' 개최
[디지털데일리 김보민 기자] LG는 16일부터 2일간 경기도 이천 LG인화원에서 'LG 에이머스(Aimers) 해커톤을 열었다고 밝혔다.
'LG 에이머스'는 LG의 청년 인공지능(AI)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AI 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향상 시키자는 취지다.
이번 해커톤에는 43개 팀, 108명의 청년들이 참가해 주어진 AI 문제를 제한된 시간 안에 해결하는 경쟁을 벌였다.
주제는 '온라인 유통 채널 제품 판매량 예측을 위한 AI 모델 개발'이었다. LG는실제 온라인 쇼핑몰의 일별·제품별 판매 데이터를 제공해 대회에 참가한 청년들이 이론을 넘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참가 청년들은 제공된 데이터를 활용해 향후 3주 간의 제품별 판매량을 예측하는 AI 모델을 개발했다.
LG는 대회 종료 후 제출된 코드를 심사해 최종 수상팀을 선정하며, 시상식은 별도로 진행한다.
LG는 대상(고용노동부장관상)과 최우수상(LG AI연구원장상) 등 최종 수상 3개 팀에게 입사 지원 시 서류 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는 참가 지원금이 지급되며, 총 상금 규모는 6000만원이다.
이 밖에도 대회 참가자들은 LG AI연구원,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LG CNS 등 8개 계열사가 참여하는 '채용 박람회'에도 참여했다. 지금까지 'LG 에이머스' 수료생 중 10여 명이 LG이노텍, LG디스플레이, LG유플러스 등 계열사로 입사를 확정했거나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이다.
LG 관계자는 "실전에 강한 실무형 AI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 에이머스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청년 친화형 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 사업'으로 선정됐다. 현재 3기까지 6000여명에 달하는 교육생을 배출했다.
"조병규 은행장 연임 여부, 숏리스트 확인할 수 없다"… 우리금융, 이사회 개최속 입단속
2024-11-22 11:11:40'슈퍼앱' 출시 더딘 농협금융, 뱅킹앱 고객 불만 고조…가상자산 제휴도 이탈 우려
2024-11-22 10:40:46다시 속도 붙는 ‘제4인뱅’ 출범… 금융위, 심사기준 내주 발표 예정
2024-11-22 10:2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