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내달 16~18일 '2023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백승은 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2023 디스플레이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고 디스플레이 인재 확보에 나선다.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는 올해 7회째다. 지난해 총 22개 기업이 참가하여 구직자 500여명 이상이 방문해 총 490여건의 채용상담이 이루어졌다.

올해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플레이어, 당신을 기다립니다!” 슬로건 아래 구직자 수요 중심의 다양하고 맞춤형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 지난해와 달리 2023 디스플레이 채용박람회는 중소·중견기업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삼성디스플레이 등 우수 협력사 참가를 확대한다.

두 기업 외에도 ▲동진쎄미켐(소재·부품) ▲AP시스템(장비) ▲필옵틱스(장비·설비) ▲미래컴퍼니(장비) ▲성도이엔지(설비) 등 우수 협력사 15개사가 참가해 인사담당자와 청년 구직자간의 1:1 채용상담이 진행된다.

잡매칭시스템(Displayer) 내 ‘디스플레이 우수기업 온라인 채용관’을 통해 기업의 채용공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희망하는 사람에 한해 채용상담·취업컨설팅·전시투어·취업토크콘서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취업토크콘서트는 디스플레이 산업의 이해와 직무 탐색, 취업준비에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선보인다.

이동욱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 부회장은 “디스플레이 인력난이 여전한 가운데 지속적인 채용박람회 운영을 통해 중소기업의 인력공급을 지원하고, 청년 구직자 눈높이에 맞는 우수 일자리를 계속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디스플레이 업계로 우수 인재가 유입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구인난 해소 지원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행사 관련 보다 상세한 정보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은 7월 24일부터 8월 4일까지 가능하다.

백승은 기자
bse1123@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