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특화 메타버스 공간 거래… 식신, 트윈코리아 P2P거래 시동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푸드테크 기업 식신이 외식 특화 메타버스 ‘트윈코리아’에서 P2P(Peer-to-Peer) 거래를 시작한다.
식신은 트윈코리아 ‘셀’ 외부 P2P 거래를 위해 메타거래소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메타거래소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기업 ‘ERA 코리아’ 및 ‘센츄리21 코리아’가 주축이 돼 설립한 회사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셀 오너들이 보유한 셀을 메타거래소에서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P2P 거래 기능을 실현한다. 메타거래소는 조만간 테스트가 마무리되면 트윈코리아 셀 P2P 거래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트윈코리아는 실물경제와 연동된 외식 특화 공간 메타버스다. 현실에 존재하는 구역을 메타버스 속 공간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실제 물리적 공간에 위치한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앞서 식신은 지난해 지도 위 약 3000여평 현실 공간을 지도 위 가로, 세로 각 100m 크기 셀로 구분해 각각 주인인 ‘셀 오너’를 모집했다.
셀 오너는 ‘가상 공간 개발 기능’ 등을 통해 분양 받은 셀을 개발하고 가치를 높일 수 있다. 보유한 셀 공간에서 발생하는 맛집 리뷰 인증에 따라 수수료 포인트를 얻는 등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메타거래소는 P2P 기반 트윈코리아 셀 거래소 운영을 전담하게 된다. 향후 메타거래소는 부동산 컨설팅 서비스를 메타버스와 결합해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우선 부동산 분양 및 매물 정보를 트윈코리아 셀 위에 연동할 예정이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많은 셀 오너들이 기대한 거래 기능을 곧 선보이게 된다”며 “외식업과 연결된 디지털 공간 가치를 지속 확대해 셀 가치를 높이고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