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원하는 숙소, 리뷰 기반으로 손쉽게 찾자”
[디지털데일리 이나연 기자] 네이버에 쌓인 수많은 로컬 리뷰와 ‘인공지능(AI) 스니펫’이 만나 숙박 검색이 훨씬 편리해졌다.
네이버(대표 최수연)는 이번 개편이 6억 건 로컬 리뷰를 기반으로 한 검색 강화 일환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숙소를 한층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펜션 ▲캠핑장 ▲게스트하우스 유형에서 우선 적용되며, 추후 전반적인 숙박 업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이용자들이 플레이스에 남긴 키워드·텍스트·이미지 등 다양한 리뷰 콘텐츠가 검색 결과에 반영됐다. 가령, ‘제주도 오션뷰 가족펜션’, ‘가평 분위기 좋은 캠핑장’과 같은 구체적인 질의에도 이용자 니즈를 충족하는 숙소를 제시해준다.
네이버는 자체 검색 기술인 AI 스니펫을 각 숙소 업체 소개란 영역에 적용, 수많은 로컬 리뷰 중에서 이용자 검색 의도에 부합하는 리뷰를 추출해 업체정보와 함께 선보인다. 원하는 숙소 유형과 분위기 등을 포함해 검색하면, 검색어와 연관된 텍스트 리뷰와 이미지가 우선적으로 노출된다. 또 이용자가 각 숙소 핵심 키워드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블로그 리뷰를 토대로 숙소 특징을 한 줄로 요약해 소개해준다.
‘플레이스 필터’ 기능을 강화해 검색 편의성도 높였다. 리뷰 콘텐츠뿐만 아니라 숙박 트렌드 등을 복합적으로 분석해 숙소 대표적인 특징을 잘 담아내면서도 이용자 검색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필터 키워드를 구성했다. 세분화한 카테고리인 ▲특징 ▲분위기 ▲시설·서비스 등 필터를 선택해, ‘조식이 제공되는 반려동물 동반 풀빌라’, ‘럭셔리 감성의 수영장 있는 글램핑장’ 등 조건에 맞는 숙소를 손쉽게 모아볼 수 있다.
이세훈 네이버 플레이스 검색 책임리더는 “이번 개편은 네이버에 쌓인 양질의 로컬 리뷰들이 이용자의 편리한 검색 경험을 위해 활용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네이버는 앞으로도 로컬 리뷰와 자체 검색 기술 시너지를 통해, 다양한 업종으로 개편을 확대하고 검색 결과에서 동영상 리뷰도 제공하는 등 로컬 검색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